조회 : 9,962 | 2011-11-09

우상숭배는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는 것입니다!

{VIMEO_TAG}

| 우상숭배자들의 특징

우상숭배자들의 특징 중 첫 번째는 불순종과 불평불만입니다. 부정적인 말은 설득력이 강하고 전염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단은 항상 불평불만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불평불만에 동조하지 마십시오.

두 번째 특징은 과거 지향적입니다. 떠나온 땅을 그리워하지 마십시오. 최고의 때는 지금이고 더 최고의 때는 내일이 될 것입니다.

세 번째는 조급함입니다. 우리는 스피드문화에 익숙해져 기도 중에도 하나님의 시간이 아닌 자신의 시간에 맞추려고 합니다. 그 조급증을 통해 사탄은 하나님의 음성이 아닌 내가 듣고 싶어 하는 음성을 듣게 합니다.

네 번째 특징은 자기 손으로 신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상은 우리 내부의 욕구가 흘러나와 만든 것이고 그 우상을 예배하는 것은 그 욕구와 결합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의 문제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이 아닌 하나님을 자기 식으로 믿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 특징은 두려움입니다. 첨단시대를 살면서도 우리는 두려움에 빠져 고사를 지내고 길일을 택하며 궁합을 봅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한 그 순간에 여러분은 악령과 두려움의 지배로부터 벗어난 것입니다.

여섯 번째로 우상숭배자는 이중적 예배를 드립니다. 하나님을 섬기면서도 우상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마지못해 형식으로 드리는 예배를 받지 않으십니다. 예배는 내가 드림으로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받으심으로 완성되는 것입니다.

| 우상숭배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징벌

이런 우상숭배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징벌의 첫째는 은혜의 보호막을 걷으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평소의 당연시 여기고 살았지만 우리를 지켜준 것은 하나님의 은혜의 보호막이었습니다.

두 번째 징벌은 약속의 땅에서 추방되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위치를 옮기실 때는 축복 또는 저주를 위함입니다. 하나님을 믿으면서도 우상숭배를 하면 비전의 땅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하나님의 땅에서 하는 하나님의 사역을 하는 축복을 감사하십시오.

| 광야교회

출애굽 후 광야에서 생활했던 이스라엘 사람의 전체 모임이 광야교회입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닌 사람입니다. 모세로부터 하나님을 말씀을 듣고 믿은 사람들의 모임이 교회이며 예수님으로부터 복음을 받은 성도의 무리가 교회입니다.

교회의 핵심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말씀을 중심으로 구원받고 은혜 받은 사람들이 모인 곳이 교회이며 예배는 하나님이 이끄시는 그대로 끌려가며 순종하는 것입니다.

광야교회의 또 하나 특징은 움직이는 모바일 교회였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의 신앙의 타락은 성전을 지은 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화려한 성전에 생기자 그곳에서 드리는 종교행위만으로 하나님에 대한 임무를 다했다 생각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붙박이 성전대신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는 성전이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이 우리를 모바일 성전으로 만드시고 언제나 함께 하시는 것은 우리를 구속하기 위함이 아닌 지켜주고 도와주시기 위함입니다.

모바일 성전인 여러분의 세상 속의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이 땅으로 번져나가게 될 줄로 믿습니다.

다시 가슴이 뛴다한홍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