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4,438 | 2011-11-11

진정한 복음을 누리기 위해서는...?

{VIMEO_TAG}

| 율법과 복음의 관계를 명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지만 또한 하나님의 법을 포기하시지 않는 공의로우시고 거룩하신 분입니다. 하나님의 법 밖에 나간 자는 하나님의 진노와 저주 가운데 놓이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누구도 예외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법 밖에 있는 자 절대로 용서함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법 밖에 있는 자에겐 하나님의 진노가 있고 영원한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됩니다. 내가 죄를 지어도 내가 율법을 지키지 않아도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율법이 무엇입니까? 율법은 우리가 하나님의 법으로부터 얼마나 떨어져 살고 있는지를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율법을 지키지 않는 자 죽음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떤 육체도 율법을 지킴으로 의롭다함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절망적인 일입니다.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_롬3:20

그러나 감사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율법을 지키지 않음으로써 받는 모든 저주와 진노와 사망과 죽음과 질병과 사단의 묶임을 친히 십자가에서 담당하셨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그 율법을 완성시켜버렸다는 사실입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시니라_롬10:4

복음이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법 밖에 있는 자 저주와 진노와 영원한 죽음밖에 가질 수 밖 없는 자들을 위해 당신의 독생자 아들을 이 땅에 보내심으로써 그 예수님께서 율법의 저주를 당하시고 그 율법을 완성시킴으로 바로 그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우리가 하나님나라의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 복음은 축복받기 위한 수단이 아닙니다.

너무나 많은 경우에 우리의 신앙 가운데 우리의 믿음 가운데 복음을 내가 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합니다.율법의 저주를 해결한 그 십자가가 없는 복음을 믿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요.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자기를 부인하는 것입니다. 자기 십자가를 지는 것입니다. 자기의 삶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자신이 주체가 되어서 자신의 형통 축복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이 복음과 말씀을 붙들고 ‘주여 믿습니다!’ 기도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복음을 깨닫지 못하는 자 온전한 구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온전한 구원을 받지 못하는 자 그리스도의 삶을 살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그리스도의 삶을 살지 못하는 자가 어떻게 치유의 기적을 맛볼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온전히 구원받은 삶을 살지 못했다면 주님 앞에서 철저히 회개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오직 회개만이 우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율법으로부터 우리를 자유롭게 하신 주님! 그동안 내 중심적으로 복음을 생각했던 것을 이 시간에 회개합니다. 온전한 복음을 깨닫게 하시고 구원의 은혜를 주옵소서.


기대합니다 성령님손기철 | 규장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