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9,973 | 2011-11-23

당신은 단순히 교회 다니는 사람인가? 폭발하는 복음을 소유한 사람인가?

{VIMEO_TAG}

| 예루살렘 밖으로 번져나가는 복음

폭풍은 재난이지만 또한 바다의 죽음이라는 적조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합니다.때론 이런 태풍 같은 고난이 영적으로 정체되어 있는 우리를 흔들어 철들게 합니다.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이 복음을 받아 변한 사람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단순히 교회 다니는 사람이 아닌 폭발하는 복음을 소유한 사람이기를 바랍니다.

빌립은 사마리아에서 말씀을 전하며 귀신과 병마가 떠나가는 기적을 행했습니다. 이처럼 성령에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하늘의 능력을 기름 부어 주십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기적은 말씀을 백업하는 도구라는 사실입니다.

주객이 전도되어선 안 됩니다. 기적은 말씀이 진짜라는 것을 확인시켜 주는 수단입니다.

단 한 사람, 빌립의 설교가 도시 전체의 색깔을 바꾸었습니다. 어둠이 물러가고 기쁨과 활기가 돌아왔습니다. 사마리아인 전체에게 빌립은 하늘의 행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여러분은 누구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이 될 것입니까? 여러분이 하늘의 행복을 뿌리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 사마리아에 성령이 임하시다

사마리아에 부흥의 소식을 듣고 예루살렘 교회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위해 사마리아로 베드로와 요한이 오게 됩니다. 이처럼 성령의 역사는 항상 우리들의 고정관념과 상식을 깨버립니다.

사마리아에서의 성령 사건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사마리아인들을 하나님의 구원이 미치지 않는 버림받은 민족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유대인과 사마리아인이 손을 잡고 땅 끝까지 가는 증인이 되려면 예루살렘 교인의 눈으로 사마리아인들에게도 성령이 임하심을 확인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확인시켜줄 대표로서 탑지도자인 베드로와 요한이 온 것입니다.

| 마술사 시몬이 가져온 영적시험

이런 성령의 부흥하심에는 사탄이 따라붙게 됩니다. 그래서 큰 부흥 뒤에는 이단이 득세하기 쉽습니다. 성령의 시대는 부흥의 시대이지만 영적 전쟁을 준비하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사마리아에서의 영적 시험은 마술사 시몬으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시몬은 빌립을 따르며 표적과 큰 능력을 보고 놀랐다고 했습니다. 말씀이 아닌 기적에 집중한 것입니다.

시몬은 베드로와 요한의 안수를 통해 성령이 임하심을 보고 돈으로 그 능력을 사고자 했습니다. 성령을 상품화하고자 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시몬만의 일이 아닙니다.

기독교 역사상 돈으로 인한 타락이 얼마나 많았습니까? 하나님의 거룩한 일을 돈으로 타락시키는 것이 사탄의 전략입니다. 주님의 교회는 장사하는 곳이 아닙니다.

성령의 이름으로 사람이 인기를 얻거나 영광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예배의 대상이지 축복의 수단이 아닙니다.

시몬을 보면 구원받는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칼뱅은 눈의 보이는 교회와 눈에 보이지 않는 교회가 있다고 했습니다.

교회에 나온다고 해서 모두가 성령의 세례를 받고 거듭났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단순히 교회에 나오는 사람이 아닌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 되기를 축원합니다.

다시 가슴이 뛴다한홍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