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392 | 2011-12-02

하나님 나라에 목숨을 거세요!

{VIMEO_TAG}

|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을 갖는 것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_마 4:17

그 때에 세례 요한이 이르러 유대 광야에서 전파하여 말하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였으니_마 3:1,2

우리는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을 피해야 합니다. 그게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삶을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더욱 궁극적으로는 하나님 나라를 기업으로 받는데 그것이 필요한 사항이라는 것입니다.

우리 내면의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과 부도덕한 것들이 우리를 유혹할 때, 그것을 이겨낼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있습니다.‘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을 갖는 것’입니다.

세상을 아무렇게나 사는 것은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 시대에 현재적인 하나님 나라를 추구하며, 미래적인 하나님 나라를 추구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 하나님 안에서 당당하십시오

하나님의 통치 영역 안에 있는 사람들이 가져야 될 당당함은 구약의 다니엘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니엘은 바벨론 왕의 통치 안에 놓여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그는 왕의 통치권 안에 놓여 있지 않았습니다.다니엘은 하나님의 다스림만을 원했던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왕이여 왕은 여러 왕들 중에 왕이시라 하늘에 하나님이 나라와 권세와 능력과 영광을 왕에게 주셨고_단 2:27

왕의 권세가 대단한 것이 사실입니다.그 권세도 하나님이 주셨다는 거 아닙니까. 하나님 나라와 그 통치를 누리는 사람에게는 비굴하지 않는 당당함이 있습니다.

| 하나님 나라를 누리는 사람에게는 평안이 있습니다.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_마 5:3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이니라_마 5:9

주님께서 말씀하시는 이 천국은 앞으로 죽으면 가게 될 막연하고 막막한 미래의 천국이 아닙니다. 팔복에서 말씀하시는 천국은 현재 임하는 천국입니다. 현재 누릴 수 있는 축복이라는 것입니다.

| 거룩하기 위해 목숨을 거십시오

마태복음 12장 28절에서 놀라운 말씀을 주님이 주십니다.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며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_마 12:28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웠다 하고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줘라_마 10:7,8

현재적인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자들에게는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교회에 나타나는 변질은 유사품, 부자교회, 월급 많이 받는 목사 등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는 원리가 작동되지 않습니다.거저 주라는 원리가 작동되지 않는 현실 속에서는 하나님 나라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적 하나님의 나라를 특권이 무엇입니까? 내면적으로는 거룩이요 그것이 흘러넘치면 섬김인 줄로 믿습니다. 여러분 오늘 이 시간 이후로 베드로전서 1장 16절 만큼은 머리에 각인을 시켜야합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니라

예수 믿는 우리들에게 이 말씀은 선택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거룩하시기 때문에 그 하나님의 통치권 아래에 있는 우리 모두가 거룩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거룩하지 않는 목사가 전하는 거룩한 메시지가 힘이 있겠습니까? 입만 떼면 거짓말 하는 그 메시지가 능력이 나타나겠습니까? 오늘 우리가 거룩을 회복하기 원합니다. 거룩하기 위해 목숨을 거십시오.하나님의 사랑은 흘러 넘쳐 들어온 ‘거룩’으로 흘러 내보내는 ‘섬김’입니다.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

보호하심이찬수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