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2,283 | 2011-12-13

‘돈도 없고 인맥도 없고, 감사할 게 있어야 감사하죠...!’

우리는 부분적으로 보지만 하나님은 전체를 보신다. 지금 내 눈앞을 캄캄하게 하는 시련이 뜻밖의 축복으로 이어지는 하나님의 섭리일 수 있다.

당장 눈앞에 있는 상황만 보면 절망적이고 힘들어도, 나중에 돌아보면 하나님은 실수가 없으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큰 그림을 보시며 너의 인생을 이끌어가시는 하나님을 믿어라!

그런 맥락에서, 너는 항상 감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혹 너는 이렇게 말할지도 모른다.
“아직 저는 하나님한테 받은 것이 별로 없는데요? 이제 막 시작하는데, 돈도 없고 인맥도 없고, 감사할 게 있어야 감사하죠.”

천만의 말씀이다. 진짜 감사는 주신 것에 대한 감사가 아니라 앞으로 주실 것에 대한 감사를 미리 당겨서 하는 것이다.

예수님이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 명을 먹이실 때를 생각해보라.예수님은 무리를 앉히시고 오병이어를 손에 들고 하늘을 우러러 “감사기도”를 드리셨다고 했다.

먹을 것은 쥐꼬리밖에 없는데 허기진 5천 명이 앉아서 감사기도를 드리는 그 황당하고 썰렁한 상황이 상상이 가니?

감사기도를 기적이 일어나기 전에 드렸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기적이 일어난 뒤에 감사드리는 것은 매너이지 믿음이 아니다. 기적이 일어나기 전에 감사하는 것이 믿음이다.

히브리서 말씀대로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이기 때문(히 11:1)”이다. 감사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드릴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진짜 감사는 “김치국부터 마시는 것”이다. 그러면 하나님이 떡을 주신다. 믿음의 감사는 천국의 창고를 활짝 열어젖히는 열쇠이다.

믿음은 비즈니스와도 같다. 작은 자본이라도 투자해야 큰 이익이 들어오듯이, 작은 믿음이라도 적극 활용해야 큰 믿음이 끌어당겨온다.

작은 믿음으로 집회를 참석했는데, 그 집회에서 예기치 못한 큰 은혜와 기도의 응답을 받아 큰 믿음으로 쑥 자라는 것과 같다.

감사도 그렇다. 작은 것부터 감사하기 시작하면, 점점 더 감사할 큰 축복들이 펑펑 내 인생 위에 쏟아진다.

오병이어를 놓고 감사했더니 오천 명이 먹을 풍성한 음식이 생겼다. 그렇게 감사는 항상 업데이트되고,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한홍 | 규장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존하신 이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 시편 50장14,15절

그들에게서 감사하는 소리가 나오고 즐거워하는 자들의 소리가 나오리라 내가 그들을 번성하게 하리니 그들의 수가 줄어들지 아니하겠고 내가 그들을 존귀하게 하리니 그들은 비천하여지지 아니하리라
- 예레미야30장19절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절~18절

우리의 기도를 들으며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 주님을 바라봅니다. 사랑하는 자녀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주님을 신뢰합니다. 매일 제 삶은 과거의 주의 은혜로, 미래의 소망으로 가득찹니다.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가지고 주님 앞에 나아가겠습니다. 주님, 기쁘게 받아주시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