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587 | 2011-12-28

진정한 성탄절의 기쁨!

{VIMEO_TAG}

| 성탄절은 기쁜 날

성탄절은 참 기쁜 날입니다.
누가복음에 보면 천사들이 한 밤중에 양떼들을 지키던 목자들에게 나타나서 예수님의 탄생의 소식을 전하면서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하였습니다.

천사들의 말에 의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모든 백성, 국적이나 남녀의 차별이 없이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문화와 역사를 초월하여 모든 시대, 모든 사람들에게 “큰 기쁨의 소식”이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탄생이 어째서 그렇게 큰 기쁨의 소식입니까?

예수님이 탄생이 온 백성에게 기쁜 소식인 것은 온 인류를 죄에서 구원하시려고 “하나님이 인간이 되어 이 땅에 오신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

그러나 성탄절이 정말 모든 사람에게 다 기쁜 것은 아닙니다. 예수님이 탄생하신 것에 대하여 화를 내는 사람도 있습니다. 당시 유대 왕이었던 헤롯은 예수님을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축 성탄” 이라는 문구를 보고도 침묵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날인 줄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또한 속으로는 ‘하나님이 어디 있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성탄의 소식을 믿지 않는 것은 그 마음이 하나님을 거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그들을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사 합당하지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롬 1:28)

사람들이 왜 하나님을 믿기를 싫어하는 것입니까? 마음대로 살고 싶고, 욕심대로 살고 싶고, 육신의 정욕대로 살고 싶은 마음 때문에 하나님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과가 어떻습니까?

저주 아래서 고통 가운데, 두려움과 염려 속에 사는 것입니다. 결국은 지옥으로 가는 것입니다.

| 성탄절의 놀라운 비밀

‘성탄절’하면 생각나는 것이 선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탄절에 선물 교환을 하고 아이들에게 선물을 사 줍니다. 성탄절 절기의 선물로 인하여 나라의 경제 효과가 엄청날 정도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왜 성탄절에 이렇게 선물을 주고받는지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다른 종교 창시자의 생일에도 선물을 주고받습니까? 성탄절은 그 자체가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요일 4:10)

하나님께서는 온 인류를 죄와 저주에서 구원해 주시기 위해서 독생자 예수님을 제물로 보내신 것입니다. 십자가를 지시려고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신 것입니다. 이 보다 더 큰 선물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성탄절에는 더 놀라운 비밀이 담겨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의 의미는 임마누엘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뜻입니다.

이 말은 2천년 전 하나님이 정말 사람이 되셔서 이 땅 위에서 33년간 사셨다는 사실을 말해주는 것만 아닙니다. 더 놀라운 의미가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오셨다는 사실입니다. 지금 우리 마음에 오신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성탄절의 기쁨이고 은혜입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유기성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