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9,084 | 2012-01-05

“나는 기도를 멈출 수 없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진정으로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람과의 관계를 중시한다. 그래서 처세술이나 대인관계를 좋게 하는 방법을 배우기도 하고, 사람을 칭찬해야 한다고 가르치기도 한다.

그러나 이것은 본질이 아닌 한낱 기술을 가르치는 데 불과하다. 그러한 방법은 일시적인 효과는 있을지 모르지만 어느 단계에 가면 전혀 통하지 않게 된다.

물론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 사람과의 관계는 중요하다.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람들의 지지와 협조를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없으며, 우리가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도 없다. 다만 크리스천이 세상 사람들과 같은 방법으로 살아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세상 사람들이 따라 배울 수 없는 강력한 무기가 있다. 바로 ‘사랑’이다.

물론 믿지 않는 사람들도 얼마든지 사람을 사랑할 수 있지만 하나님께서 주시는 사랑과 긍휼한 마음으로 원수까지 용서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진정한 사랑은 하나님의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_마 5:44

우리는 사랑을 통해 내가 속한 직장을 변화시킬 수 있고, 내 주위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미워하는 사람이나 원수를 직접 만나 사랑한다고 말하기는 상당히 어렵다. 그럴 때 우리는 기도를 통해 사랑을 전해야 한다.

우리가 무릎을 꿇고 자기를 미워하는 사람을 용서하고, 그를 위해 기도하면서 사랑과 축복을 선포할 때 내 안에서 놀라운 역사가 일어난다. 그것이 사랑의 능력이며 기도의 능력이다.

우리는 상사를 사랑하고 동료를 사랑하며 부하를 사랑해야 하며, 내게 호의적으로 대하는 사람들은 물론 적대시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기도해야 한다. 이는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에 싫더라도 해야 한다.

주중대사를 할 때 나는 골프를 전혀 못하고 술을 마시지 않고도 주어진 임무를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었다. 내가 중국 친구들을 사랑하여 수천 번, 때로는 만 번씩 기도하는데 어찌 하나님께서 내 기도를 듣지 않으실 수 있겠는가!

비록 좋은 음식을 대접하지 않고 큰 선물을 주지 않을지라도 상대를 위하여 기도하면서 사랑하고 축복할 때 놀라운 능력이 일어난다.

결국 외교도 인간관계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인데, 물질로 사람을 움직이는 것은 일시적이다. 누군가를 위해 긍휼과 사랑의 마음으로 깊이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움직여주신다.

나는 공무원생활을 하면서 내가 만나는 사람들을 사랑했다. 내가 모시던 상사들을 사랑했고, 나와 함께 일하던 동료들과 직원들을 사랑했고, 업무적으로나 신앙적으로 만나는 사람들을 사랑했다. 특히 나보다 지위가 낮고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을 더 사랑했다.

나는 정말로 ‘사랑의 중보자’가 되고 싶었다. 지금 내가 관리하는 중보기도 리스트는 4천 명이 넘는다. 그중 매일 300명 정도를 기도하는데, 힘들지만 나의 기도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생각하면 하지 않을 수 없다.

사랑은 세상의 어떤 사람도 흉내낼 수 없는 크리스천의 강력한 무기이다. 세상 사람들이 명문 학교나 큰 직장에는 얼마든지 들어갈 수 있어도,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사람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긍휼한 마음을 갖는 것은 어렵다.

그러므로 크리스천들은 세상에서 우리만이 가질 수 있는 사랑의 병기를 마음껏 사용해야 한다.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중의 제일은 사랑이라_고전 13:13

하나님의 대사 3김하중 | 규장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
- 디모데전서 2장1,2절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 에베소서 5장2절(上)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 에베소서 6장18절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 빌립보서 4장6절

주님, 저에게 긍휼한 마음을 베풀어주소서. 나의 좋음과 이익이 아닌 주의 사랑으로 사람들과 관계 맺길 원합니다. 한 영혼 한 영혼에 대한 주의 마음을 알게 하시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나아가겠습니다. 사랑을 통해 변화되는 역사가 일어나길 간구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