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7,381 | 2012-01-16

당신 안에 영적인 갈망이 있습니까?

{VIMEO_TAG}

| 예수님은 사마리아를 지나가셔야 했습니다.

본문은 예수님께서 사마리아를 “통과하셔야 하겠다”라고 말씀합니다. 사마리아를 지나가는 것은 유대에서 갈릴리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단지 지리적인 이유로 이런 말씀을 하셨을까요? 아니면 내재되어있는 깊은 영적인 의미가 있을까요?

종교적인 유대인들은 보통 사마리아지역을 우회해서 지나갔습니다. 이것은 유대인들이 사마리아인들에게 종교적, 민족적 편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을 고려해보면 예수님께서 사마리아를 지나셨던 것이 지리적인 이유만은 아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분명 예수님은 하늘의 임무를 위해 사마리아를 지나가셔야 했습니다. 예수님은 야곱의 우물가에서 맺어진 신성한 약속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여러분, 예수님은 고대의 언약을 지키러 오신 것입니다.

| 진정한 예배자의 영적인 유업

사마리아에서 수가라고 불린 동네 밖에는 야곱의 우물이 있었습니다. 때가 되어 하나님의 아들께서 영적인 유업의 장소인 야곱의 우물가에 방문하셨습니다. 예수님은 그 시간에 육체적으로 목마르고 피곤하셨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영적으로도 목마르지 않으셨을까요?

혹시 브니엘에서 밤새 야곱과 씨름하신 분이 예수님이었을까요? 여러분, 이 땅에 살던 야곱의 자손들로부터 영적인 유업을 기대하고 계시지 않았을까요?

“내게 구하라 내가 이방 나라를 네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시2:8) 예수님께서는 단순히 땅의 유업을 기대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진정한 예배자의 영적인 유업을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전심으로 찾는 사람들과의 친밀하고 영원한 관계를 원하십니다.

| 예수님은 목마르십니다.

예수님은 육체적으로만 목마르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님은 이스라엘로부터 영적인 유업을 받으시는 것에 목마르십니다. 이스라엘의 메시아가 자신의 유업 가운데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무엇을 찾으실까요? 예수님께서 예수님의 재림을 언급하셨을 때 같은 질문을 하셨습니다.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눅18:8) 예수님은 진정한 믿음을 가진 사람들을 찾으십니다. 그리고 참된 예배자들을 찾으십니다.

| 당신 안에 영적인 갈망이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씀하십니다. “네가 알았더라면…” 여러분, 자신의 창조주인줄 모르고 얼굴을 맞보고 이야기하는 것을 상상해보십시오!

이 여인은 주님과 얼굴을 맞보고 대화하는 엄청난 특권을 누렸습니다. 예수님은 당연히 그 여인뿐만 아니라 우리와도 직접 이야기하고 싶어 하십니다. 우리의 영적인 상태가 어떻든지 말입니다.

예수님은 그녀가 알지 못하는 무엇인가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의도적으로 예수님의 육체적인 목마름과 그녀의 영적인 갈망을 대조하십니다. 그녀의 영적인 목마름에 대해 말씀하셔서 그녀가 대화에 참여하게 하셨습니다.

여러분, 예수님은 개개인이 영적으로 필요한 지점에서 만나주십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알게 하시기 전에 먼저 우리 안의 영적인 목마름을 일깨워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 안의 영적인 갈망이 깨어나야 합니다.

여러분, 반드시 영적인 기대를 가지고 예수님의 말씀을 바로 들어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께서 누구신지 깨닫고 구했을 때, 예수님께서 당신에게 생수를 부어주실 것입니다. 이 생수는 구원과 영원한 생명입니다.

하나님 예배자스캇 브래너 Scott Brenner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