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7,690 | 2012-01-18

복음을 전하는 사명자로서 당신은 선택 받았습니다!

{VIMEO_TAG}

|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사람들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사람들의 특징은 순종입니다. 베드로는 자신이 본 환상을 전부 이해할 수 없었지만 그래도 하나님의 뜻에 순종해 이방인을 집에 들이고 그들을 따라갔습니다. 고넬료 역시 하나님이 환상을 보여주신 즉시 사람을 보내고 믿음으로 사람들을 불러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겸손입니다. 높은 지위에도 불구하고 고넬료는 베드로를 하나님의 사자로 맞아 무릎 꿇었습니다. 그것은 베드로가 위대해서가 아닌 하나님이 쓰시는 영적인 질서를 존중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겸손한 마음을 가지면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십니다.

베드로 역시 겸손했습니다. 그리고 고넬료를 일으키며 자신 역시 사람일 뿐이며 구원받은 죄인임을 알렸습니다. 교회가 커지고 능력 있다고 해서 사람이 하나님의 영광을 받으면 안 됩니다. 영광과 존귀는 모두 하나님만이 받으셔야 합니다.

| 순종하면 열리는 새로운 세계

순종하면 새로운 세계가 열리고 새로운 만남이 시작됩니다. 베드로와 고넬료는 사회적 배경의 차이로 만날 일이 없던 사람이었지만 성령의 인도로 만났고 성령의 인도였기에 쉽게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어떤 중요한 만남이 있다면 기도로 준비하십시오. 성령께서 인도하실 것입니다.

또한 순종의 세계는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입니다. 베드로와 고넬료 모두 만난 시점까지 자신들이 만난 이유와 하나님의 계획 전부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저 하나님이 보여주신 곳까지 순종했을 뿐입니다.

우리는 보여주면 순종하겠다고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순종하면 보여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필요한 부분까지만 보여주시고 순종한 사람이 그곳까지 가게 되면 다음 지점까지 가는 길을 보여 주십니다.

순종하고 가게 되면 하나님의 대한 새로운 깨달음이 옵니다. 고넬료의 간증을 들으며 베드로는 하나님이 자신에게 보여주신 환상의 의미를 깨닫게 됩니다.

모든 열방과 백성을 차별 없이 품으시는 하나님을 새롭게 깨닫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토록 큰 분이십니다.

하나님을 알면 알수록 내가 하나님을 모르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여러분도 하나님에 대한 시각이 새롭게 바뀌길 바랍니다.

| 베드로의 복음 설교

베드로는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고넬료와 이방인들이 예수님을 믿을 수 있도록 복음 설교를 하게 됩니다.

그 복음 설교의 핵심은 나사렛 예수를 소개하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을 피상적으로 아는 것이 아닌 자신을 구원할 복음의 핵심으로 알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부활하신 주님의 증인들입니다. 예수님의 부활하신 몸을 봤다는 것은 그 복음을 들고 온 세상에 전하라는 사명자로서 선택 받은 것입니다.

복음은 사람을 통해서 사람에게 전달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고넬료나 에디오피아 내시에게 직접 복음을 전할 수도 있었지만 굳이 베드로와 빌립을 통해서 복음을 전하게 하셨습니다.

이것이 인류를 구원하는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복음은 먼저 받은 사람이 받지 못한 사람에게 전하는 것입니다.

복음은 결단을 요구합니다. 예수님은 단순히 훌륭한 일을 하신 분이 아닌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하고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우리가 전도하지 않으면 복음은 더 이상 흘러가지 않습니다. 복음은 계속 흘러야만 합니다.

성령의 사람은 복음을 전하려는 열정으로 가득 찬 사람이며 교회는 이런 그리스도의 병사들이 훈련 받고 지상명령을 완수할 수 있도록 보내주는 군사기지입니다. 하나님의 계획대로 이끄시고 순종하게 하여주시옵소서.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한홍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