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9,363 | 2012-01-24

‘승리’하고 싶은가?

하나님은 우리에게 세상의 빛이 되기를 요구하신다. 빛이 된다는 것은 믿음과 행함이 일치하는 삶을 사는 것이다. 때문에 영적인 리더들은 가정과 직장과 사회를 향한 빛이 되어야 한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_마 5:14,15

우리가 어둠을 떠나 빛이 되려고 노력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름을 부어주신다. 그리고 우리가 그 빛을 높이 들면 들수록 하나님께서는 더 강력한 기름을 부어주신다.

하나님은 우리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열방에 주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사람이 되라고 기름을 부어주시는 것이다. 우리는 이 기름부음을 받고, 열방으로 나아가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야 한다.

이 시대가 당면한 가장 큰 불행의 원인은 삶의 모든 것을 경제 중심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이다. 하나님이 계셔야 할 자리를 돈과 재물이 차지한 결과로 세상이 너무 피폐해졌다.

그러나 크리스천들은 현실이 아무리 어둡고 힘들더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승리를 보여주어야 한다. 사람들에게 예수께서 부활하셔서 우리 안에 계시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예수님의 부활은 그분의 지극한 수난과 고통, 그리고 십자가의 죽음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그래서 우리는 부활의 영광과 새 생명의 열매를 맺기 위해 먼저 십자가의 고통과 죽음의 아픔을 겪어야 한다.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_눅 9:23

주님과 함께 십자가의 길을 충실하게 걸어가는 것이야말로 십자가의 승리로 가는 길이다. 돈을 많이 벌어 부유하고 명예와 권력을 얻어 세상에서 성공하고 출세하는 것이 승리가 아니다.

만일 예수를 믿으면서도 말로만 믿음을 외치고 항상 자신의 풍요로운 삶과 이기적인 안위와 이익만을 생각한다면, 그는 진정한 크리스천이 아니며 십자가를 지지 않는 것이다. 누군가 우리 집안은 예수를 잘 믿어 돈을 벌고 명예를 얻었으며 권력을 잡았다고 자랑한다면 진정한 믿음의 명문이 아니다.

우리가 예수를 조금이라도 닮기 위해서는 항상 힘들고 희생하는 삶을 살아갈 수밖에 없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위하여 그리고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조그만 십자가라도 지려고 하면 삶이 힘들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힘들다고 십자가를 지지 않으면 하나님을 만나기 어렵고 영적 게으름과 매너리즘에 빠지게 될 것이며 결국 그 삶에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경험한 간증이 없을 것이다.

하나님의 대사 3김하중 | 규장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 마태복음 5장14,15절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지혜로운 자는 그의 지혜를 자랑하지 말라 용사는 그의 용맹을 자랑하지 말라 부자는 그의 부함을 자랑하지 말라 자랑하는 자는 이것으로 자랑할지니 곧 명철하여 나를 아는 것과 나 여호와는 사랑과 정의와 공의를 땅에 행하는 자인 줄 깨닫는 것이라 나는 이 일을 기뻐하노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예레미야 9장23,24절

주님, 희생 없는 십자가를 바랬던 마음들을 회개합니다.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살면서 빛과 소금이 되려고 했던 모습들을 회개합니다. 예수님의 사랑과 섬김의 흔적을 쫓아가겠습니다.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경험하는 하루하루가 되게 하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