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1,026 | 2012-02-15

믿음으로 기도하시고 더 이상 의심하지 마십시오!

{VIMEO_TAG}

| 헤롯의 핍박

헤롯은 그리스도인들을 탄압함으로서 유대 종교지도자들의 지지와 민심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야고보를 처형하고 민심을 살핀 헤롯은 교회의 최고지도자 베드로까지 처형하고자 했습니다. 그에게 있어 중요한 것은 일의 옳고 그름이 아닌 사람들의 인기와 정치적 이득이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은 요즘도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음성보다 사람들의 음성에
예민하게 반응하면 언젠가는 망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변함이 없으신 분이지만 사람들의 마음은 조석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박수나 비난에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여러분을 어떻게 보는가가 중요할 뿐입니다.

| 교회의 중보기도

최고지도자가 옥에 갇힌 상황에서 교회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었기에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일도 기도였습니다.

오늘 여러분 삶 속에서 자신의 힘으로 뚫을 수 없는 장벽에 계시다면 절망하지 말고 기도하시길 바랍니다.

교회는 특별히 베드로를 위하여 중보기도 하였습니다. 우리가 남을 위해 기도하면 주님은 나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우리가 다른 형제를 마음에 품으면 주님은 나를 마음에 품어 주십니다.

| 하나님의 기도 응답

하나님께서는 기도에 응답하신 타이밍은 헤롯이 잡아내기 전날 밤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응답은 이처럼 빠르지도 더디지도 않게 정확한 때에 임하는 것입니다.

홀연히 주의 사자가 나타나 베드로를 구출합니다. 베드로를 깨우고는 그의 손에서 쇠사슬이 벗겨냅니다. 하나님은 어떤 세상의 사슬도 가볍게 끊을 수 있는 분이며 주님은 모든 묶인 자를 자유케 하시는 분이십니다.

오늘 여러분을 묶고 있는 어떤 어둠의 사슬이 있다면 오늘 하나님의 손으로 끊어주시기를 축원합니다.

철통같은 감옥이었지만 주님께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문제가 쉽든 어렵든 하나님께는 다 똑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믿음이지 문제의 난이도가 아닙니다.

베드로는 탈옥이 끝나고서야 비로써 정신을 차리고 이것이 하나님의 손길임을 깨닫습니다. 우리도 우리를 구원하는 그 당시에는 하나님의 손길임을 모릅니다. 그 일이 지나간 뒤에야 영적으로 깨닫는 것입니다.

| 승리하신 하나님

베드로를 위해 기도하던 그들이었지만 베드로가 왔다는 여종 로데의 말을 듣고도 그들은 믿지 못했습니다.

우리들도 기도는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하나님을 믿지 못하고 사람과 돈을 의지합니다. 상식의 틀로 하나님의 역사를 제한하지 마십시오.

기도의 마침표는 아멘이 아닌 믿음이며 믿음이란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기도하고 의심하지 마십시오.

베드로는 사람들을 진정시키고 주님께서 자신을 살려주신 일을 간증합니다. 그리고 이 소식을 모든 성도에게 전하게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는 로마의 창칼도 아무 소용이 없음을 알리려 한 것입니다.

사람들이 세상을 두려워하는 것은 하나님을 체험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체험한다면 여러분은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안에 계신 분이 세상보다 크심을 믿으십시오.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한홍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