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1,663 | 2012-02-22

내가 가진 것은 주님의 약속뿐입니다!

{VIMEO_TAG}

| 하나님의 약속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믿음이 분명하지 않아서 흔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에 자신의 부족한 점 때문에 실패의 삶을 살아갑니다.

이런 크고 작은 실패와 내 삶의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를 통해서 삶이 무너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신이 실패했기 때문에 아니면 어려움에 처했기 때문에, 또는 가진 것이 없어서 불행하다 생각한다면 이것은 완전히 착각입니다. 미혹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실패하고, 능력도 없고, 가진 것이 없더라도 우리는 행복할 이유가 분명히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유는 하나님의 약속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모르기 때문에 실패하면 살아갈 의미가 잃어버리고, 열등감을 느끼며 좌절하고 낙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에게 하나님께서 약속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구약, 신약 이라고 합니다. 약속의 책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 (민 23:19)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루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우리에게 주신 약속의 말씀인 성경을 다시 보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실 때에 가리켜 맹세할 자가 자기보다 더 큰 이가 없으므로 자기를 가리켜 맹세하여 (히 6:13)

사람 중에 하나님의 약속을 기업으로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와 여러분이 그렇습니다.

창세기에서 하나님은 자식이 없는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주고, 그 아들로 인하여 하늘에 별과 같이 네 후손이 많아 질 거라고 말씀하십니다. 아브라함에게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약속을 주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을 받을 때 사람의 생각으로는 믿어지지가 않습니다. 그것을 믿게 하기 위해 아브라함을 통해서 우리에게 믿음을 훈련시키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약속하신 것은 꼭 이루십니다. 사람의 소망, 가능성을 다 무너지게 하시고 그 다음에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주십니다.

아브라함 이야기는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에 대해서 어떤 태도를 가지고 주님의 약속을 바라보아야 하는지 말해주고 있습니다. 주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믿으시면 됩니다.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롬 4:19-21)

나는 실패했다, 나는 능력이 없고 가진 것이 없다, 더 이상 이런 것으로 인해 마음 상하거나 낙심하지 마십시오.

이제 여러분이 진짜 붙잡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약속과 그 약속의 대한 믿음입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유기성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