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731 | 2012-02-29

성령 충만함으로 담대히 어둠의 권세를 이겨내십시오!

{VIMEO_TAG}

| 첫 번째 선교사역의 방향과 방법

구브로에서의 사역을 보면 첫 번째 선교사역의 방향을 성령님이 주도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는 우리에게 사명을 주실 뿐만 아니라 그 사명을 수행할 방법까지도 인도해주십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은 하나님께서 결정해주는 것입니다.
저는 주님이 여러분 인생의 방향을 결정해주시고 준비해주신 줄 믿습니다. 그러므로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또한 우리를 사용하실 때는 가장 편하고 익숙한 코드로 시작하게 하십니다. 우리에게 주신 은사와 열정과 성장배경이 다른데 하나님께서는 그와 전혀 동떨어진 곳에서 첫 단추를 꿰게 하지 않으십니다. 바울과 바나바의 첫 선교 역시 가장 익숙한 장소와 사람들로 시작하도록 이끌어 주셨습니다.

사울의 이름이 바울로 바뀝니다. 큰 자 사울에서 작은 자 바울로 내려오자 하나님께서 능력을 부어서 세계선교의 도구로 사용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지 않으십니다. 새로운 이름을 바꿔주신다는 것은 그의 인생을 새로운 시즌으로 옮기시는 것입니다. 우리에게도 하나님의 이름을 주셔서 우리의 인생을 새로운 시즌으로 데려가주시기를 소원합니다.

| 기회와 위기

첫 번째 선교지는 엄청난 기회이자 엄청난 위기였습니다. 섬을 순회전도하며 바보에 이르자 뜻밖에 사람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구브로를 지배하고 있던 로마 총독에게 영적 목마름이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전도해서 사람이 변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이미 익혀놓은 열매를 우리가 딸 뿐입니다. 이처럼 여러분 주위에도 하나님이 숨겨놓은 영적인 잠재력이 있습니다. 선입관으로 판단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총독의 곁에는 바예수라 하는 방해꾼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어느 곳을 선교하게 되 든 그 곳을 지배하고 있는 어둠의 권세와의 영적 전쟁이 있습니다. 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해야 우리가 추수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다

영적 전쟁을 위해서는 성령 충만이 필요합니다. 성령 충만은 말씀 충만, 기도 충만, 거룩 충만입니다. 항상 말씀을 묵상하시고, 항상 기도로 하나님과 교제하며, 여러분의 삶 속에서 회개하지 않은 죄가 없어야 합니다. 영적 전쟁은 힘이 아닌 내 안에 쌓인 영적인 실력으로 하는 것입니다.

또한 주 안에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적 전쟁은 마귀에게 집중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께 집중하는 것입니다. 마귀와 대적하고 마귀에게 등을 돌리지 마십시오. 어둠의 세력에 물러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와 주님이 승리하실 것이란 분명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영적 전쟁에서 밀리면 사역도 목회도 선교도 끝입니다. 그렇기에 바울은 바예수와 정면으로 대결한 것입니다.

바울은 마귀를 꾸짖었습니다. 우리에게 복음이 들어오는 것을 방해하는 수많은 마귀들이 있습니다. 여러분 주위에 복음이 필요한 사람들을 막은 어둠의 권세들을 깨뜨리십시오.

그리고 바울은 심판을 선포했고 심판은 그 즉시로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이며 하나님의 임재 앞에 어둠의 권세는 무너져 버립니다.

이것이 바울이 행한 첫 번째 기적입니다. 여러분도 마귀 앞에 영적인 권위를 가지고 담대하게 선포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할 수 있는 권세와 능력을 여러분에게 주셨습니다.

총독은 이 기적을 보며 믿음이 생겼고 말씀의 배웠습니다. 첫 선교지에서 가장 강한 귀신을 쫓아내고 가장 높은 관리가 예수님을 믿음으로서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 돌아오게 된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가는 곳마다 이런 축복의 구심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의 삶이 여러분을 통해 바뀌고 그 지역의 색깔이 바뀌는 영적인 능력이 여러분에게 주어질 것을 믿습니다.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한홍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