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1,617 | 2012-03-12

기적, 당신의 삶에도 나타나고 있는가?

{VIMEO_TAG}

|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예수님의 이 말씀이 지도자들을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에 치유하신 일로 박해를 당하셨습니다. 이에 유대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박해했고, 예수님을 죽이고자 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에게 이렇게 물으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묻노니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과 악을 행하는 것, 생명을 구하는 것과 죽이는 것, 어느 것이 옳으냐” (눅 6:9)

예수님께서 치유하신 것은 선을 행하신 것입니다. 치유는 하나님의 긍휼하신 마음의 표현입니다. 성경은 사랑이 율법의 완성이라고 가르칩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 중에 어떤 사람이 양 한 마리 가 있어 안식일에 구덩이에 빠졌으면 끌어내지 않겠느냐 사람이 양보다 얼마나 더 귀하냐 그러므로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이 옳으니라” (마 12:11-12)

안식일 율법에는 생계와 직결되어있는 동물에 한해서는 동물을 구해낼 수 있는 예외 조항이 있었습니다.

여러분, 예수님은 안식일을 어기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기적을 명하신 것입니다. 유대 지도자들이 예수님을 박해하고자 하는 그들의 위선적인 동기를 스스로 드러냈을 뿐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박해하고 그 지위를 떨어뜨릴 형식적인 이유만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미 그들은 예수님을 싫어했습니다.

| 안식일의 참된 의미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어긴 것이 아니라고 해명하지 않으십니다. 오히려, 안식일에도 일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선하신 본성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 하나님께서 안식일에 일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법에 위배되는 것이 아닙니다. 안식일 일곱째 날에 하나님께서는 창조를 그치시고 안식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일곱째 날-안식일’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의 시간에는 하나님께서 창조의 역사를 그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께서는 이 안식일에도 계속해서 ‘일’을 하십니다.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온 우주를 붙드시는 일을 하십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자연세계에 신성한 기적을 통해 개입하심으로 안식일에도 ‘일’을 하십니다.

기적은 하나님께서 설계하신 우주에 직접 ‘침투’하시는 역사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에 하시는 ‘일’을 통해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여러분, 하나님만이 창조적인 기적의 능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예수님께서 단순한 명령으로써 이런 능력을 보여주신 것은 예수님께서 곧 창조주이심을 보이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하나님의 능력의 말씀이 여러분의 삶을 붙들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예수님께서 당신의 삶 가운데서 그분의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

하나님 예배자스캇 브래너 Scott Brenner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