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1,046 | 2012-03-26

하나님께서 당신의 순전한 믿음을 기뻐하십니다!

{VIMEO_TAG}

|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도 일 한다

요한복음 5장은 예수님께서 38년 된 병자를 고치신 일을 보여줍니다.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에 치유를 하시고, 안식일을 범하셨다는 이유로 비난을 당하셨습니다.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하나님과 동등하다고 하셨습니다. 그 때문에 그들은 더욱 예수님을 죽이려고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영생을 주는 것과 죽은 자를 살리는 것, 그리고 이 세상을 심판하는 권위를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부여 받았음을 선언하십니다.

| 예수님의 4명의 증인

본문을 보면 예수님께서는 단지 자신이 말씀하신 것만 가지고, 우리가 무조건 받아들이기를 바라시는 것이 아닙니다.(31절)

예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믿는 합당한 이유에 대한 네 가지 증거를 보여주십니다. 그래서 4명의 증인을 말씀하시는데, 첫 번째는 침례 요한입니다.

그는 주님의 길을 예비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메시아를 맞을 준비를 하게 하려고 왔습니다. 침례 요한은 공식적으로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다’라는 진리를 증거 했습니다.

두 번째로 예수님께서는 요한보다 더 큰 증인이 있는데, 이는 ‘아버지께서 그를 보내사 이루게 하신 역사들’이라고 말씀하십니다.(36절) 이 역사는 예수님의 기적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기적들이 예수님이 누구신지를 가리킵니다.

세 번째로, 예수님께서 제시하신 증인은 하나님 아버지입니다.(37절) 언제 아버지께서 예수님을 증언하셨습니까?

“하늘로부터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마 3:17) 이로서 아버지께서 스스로, 예수님께서 누구신지 증언하셨습니다.

네 번째로, 예수님께서 ‘성경’을 신뢰할 만한 증인으로 제시하십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이것이니라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유대 지도자들은 성경이 묘사하고 있는 그 메시아를 자기 눈앞에서 보고도 알아 볼 수 없었습니다. 왜 그들은 예수님을 알아볼 수 없었을까요?

“다만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너희 속에 없음을 알았노라”(42절) 다시 말해서, 하나님을 진정으로 알고자 하는 마음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모든 종교적인 노력은 자기 자신을 섬기고 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

자기의 인간적인 노력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들으시면 좋아하실 것 같은 말을 하면서 기도합니다. 예수님께서 이것을 사람의 아첨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 생각에 하나님께서 듣고 싶어 하실 만한 것을 말하고, 보기 원하실 만한 것을 행하는 것에, 하나님께서는 관심이 없으십니다.

사실, 우리 자신의 고결한 동기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자 하는 것이 불가능함을 절실하게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없다면, 우리의 동기는 결국 자기중심적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을 바라보고 믿을 때 새 성품을 받게 됩니다.
이 성품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십니다.

하나님 예배자스캇 브래너 Scott Brenner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