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8,206 | 2012-04-01

기도하는 첫 번째 목표!

선하고 지혜로운 이 땅의 아버지가 자녀에게 줄 수 있는 최상의 선물은 자신의 ‘정신’(spirit)이다.

만일 자녀가 제 아버지의 모든 뜻과 계획을 알아차리기를 원한다면, 제 아버지를 가장 큰 기쁨으로 삼기를 원한다면, 자녀는 제 아버지와 한마음, 한 정신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은 하나님의 영을 통한 것이다. 하나님의 영이 바로 하나님의 생명이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하나님 자신의 영을 땅에 있는 자녀들에게 주신다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가질지 한번 생각해보라.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로서 이 땅에서 받으신 영광은, 아버지의 영이 예수님 안에 있었다는 것이다.예수님이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으실 때 예수님을 사랑하는 아들이라 선언하시는 아버지의 음성과 아버지에게서 내려오는 성령이 하나로 결합되었다.

이와 같이 사도 바울은 우리에 대하여 “너희가 아들이므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빠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갈 4:6)라고 말한다.

이 땅의 왕은 자신의 아들 안에 왕다운 기품과 정신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자신의 아들을 총체적으로 교육하는 데 힘쓴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이 살고 계신 거룩한 하늘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자 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의 마음 가장 깊은 곳으로부터 하나님 자신의 영을 우리에게 주신다.

예수님이 보혈을 통해 속죄 사역을 이루신 후에 가지셨던 전체적인 목표는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 우리를 위해 성령을 받으시고, 성령을 우리에게 보내시어 우리 안에 거하도록 하시는 것이었다.

성령은 아버지와 아들의 영이시므로 아버지와 아들의 생명과 사랑의 총체가 성령 안에 있다. 그러므로 성령은 우리 가운데 내려오실 때 우리를 높이 들어 올려 아버지와 아들과 교제하는 데로 데려가신다.

성령은 아버지의 영으로서 우리의 마음을 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셨던 그 사랑으로 가득 채우시고, 우리가 그 사랑 안에서 살아가도록 가르치신다.

성령은 아들의 영으로서 아들이 이 땅에서 살아가셨던 자유로움과 헌신과 순종을 우리의 심령에 불어넣으신다.

아버지 자신의 거룩한 영! 우리를 양자로 삼아주시는 아버지 자신의 영!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실 수 있는 모든 선물 가운데 그보다 더 높고 경이로운 것은 없다.

당연한 결과로, 하나님의 첫째가는 이 선물을 우리의 모든 기도의 첫째 목표로 삼아야 한다는 암시를 준다. 영적인 삶에 필요한 단 하나의 요소는 성령이다.

예수님 안에는 완전한 충만함이 있다. 예수님의 충만함은 은혜와 진리의 충만함이요, 우리는 그 충만함에서 은혜를 받는다.

성령은 예수님과 예수님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우리에게 나르는 특수임무를 수행하시도록 지정된 매개자이시다. 성령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영이시다(롬 8:2 참조).

우리가 우리 자신을 성령의 뜻에 전적으로 굴복시킬 때, 그리고 성령께서 자신의 방식대로 우리를 다루시도록 고분고분 순복할 때, 성령은 그리스도의 생명을 우리 안에 나타내신다.

성령은 신령한 능력으로 그 일을 하시며, 우리 안에서 그리스도의 생명이 단 한순간도 끊이지 않고 지속되게 유지하신다. 우리 자신을 아버지의 보좌로 잡아끌어 그곳에 계속 머물게 하기 위해 우리가 구해야 할 것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성령이다.

무릎학교앤드류 머레이 | 규장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하늘로부터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 마태복음 3장 16,17절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 사도행전 1장 4,5절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 누가복음 11장13절

주님, 메마른 마음에 충만한 성령의 은혜를 구합니다. 성령님, 제 안에 생명을 불어넣어주시고 악한 생각들을 물리쳐 주옵소서. 매일 성령충만함으로 주님과 교제하며, 거룩한 하늘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만화] 십자가 죽음이 뻔한 이야기라고? 오늘의 테마 2012.03.31
말씀을 선포할 때 변화가 시작됩니다! 오늘의 테마 2012.03.30
‘오늘 새벽기도 꼭 가야 돼?’ 오늘의 테마 2012.03.29
주님께서 당신을 주목하십니다! 오늘의 테마 2012.03.28
아버지, 다 아시죠? 오늘의 테마 2012.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