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5,429 | 2012-04-03

당신은 ‘하나님의 에이스’인가?

저는 하나님 마음에 들고 싶습니다. 이 세상을 사는 동안에도 누군가의 마음에 들고 싶은 때가 종종 있습니다. 대부분 그 사람을 사랑하여 그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을 때 드는 마음입니다. 저는 이전에도 또 지금 이 시간에도 전능하신 하나님의 마음에 꼭 들고 싶습니다. 그 하나님께서 다윗을 마음에 들어 하셨듯이 말입니다.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마음에 꼭 드는 사람입니까? 다윗은 무엇이 특별했기에 하나님의 마음에 꼭 드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들었을까요?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증언하여 이르시되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리라 하시더니_행 13:22

하나님께서는 다윗을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칭하면서 그가 자신의 뜻을 다 이루어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이 다윗을 굳게 신뢰한 것이지요.

자신의 뜻을 다 이루어줄 것이라는 믿음이 가는 사람, 언제고 마음 놓고 사용하실 수 있는 ‘하나님의 에이스’가 바로 다윗이었습니다.

에이스(ACE)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람. 운동경기에서는 대표선수, 주된 공격자를 말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라도 자기 편을 승리로 이끌 만한 실력과 신뢰를 얻는 사람입니다.

하나님 마음에 합한 사람, 하나님이 언제라도 믿고 쓰실 수 있는 사람,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드릴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람이 ‘하나님의 에이스’입니다.

그러나 다윗의 인생이 그리 평탄한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그처럼 고생하고 고통 받은 인생이 또 있을까 싶은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많은 고통과 몸부림 속에서 살아가는 인생살이에 우리가 어떤 ‘생각’과 ‘중심’과 ‘판단’을 가지고 살아야 할지를 보여주는 좋은 표지(標識)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가족들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집안에 귀한 손님이 오는 날까지도 밖에서 양을 쳐야 했던 소년 다윗,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런 다윗을 아시고 모든 이들에게 “이가 그니!”라고 소개하셨습니다.

이에 사람을 보내어 그를 데려오매 그의 빛이 붉고 눈이 빼어나고 얼굴이 아름답더라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이가 그니 일어나 기름을 부으라 하시는지라 삼상 16:12

하나님께서 다윗을 보며 “이 사람이 내가 택한 사람이다, 이 사람이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다, 이 사람이 내가 사용할 나의 에이스다!”라고 하신 것입니다.

이 말씀을 볼 때마다 저는 하나님이 저에게 “이가 그니!”라고 말씀해주시는 장면을 상상하며 온몸에 전율을 느낍니다. 정말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이 저를 소개하실 때 “바로 이 사람이다!”라고 해주시길, 제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드릴 것이라 믿어주시고 저를 하나님의 에이스로 사용해주시길, 그 어느 때보다 하나님의 사람이 꼭 필요한 오늘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이 사람이 내 사람이다”라고 부르시고 세워주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에이스홍민기 | 규장

보소서 주께서는 중심이 진실함을 원하시오니 내게 지혜를 은밀히 가르치시리이다
- 시편 51장 6절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
- 사무엘상 16장7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 신명기 6장 5절

하나님 마음에 합한 사람, 언제라도 믿고 쓰실 수 있는 사람! 주님, 저도 그런 하나님의 에이스가 되고 싶습니다. 마음의 중심을 붙잡고 더욱 주께 매달리며 주의 능력에 힘입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사람으로 살겠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