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7,907 | 2012-04-15

‘진짜 친구’는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할까?

기도로 구한 것들을 언제나 즉각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에게 복 주시기를 약속하고 갈망하시는 하나님께서 기도 응답을 지연하신다. 왜 그러시는 것일까?

하나님을 정말로 알고 온전히 신뢰하느냐 그렇지 않느냐 하는 것이 하나님께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그들의 끈덕진 인내의 기도가 어떻게 마침내 승리하는지 깨우쳐주시기 위해 그들을 ‘지연된’ 응답의 학교에서 훈련시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 훈련에 온통 집중하는 이들은 하늘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의 약속을 깨닫고 붙잡지만 받지 못하는 믿음이 있다(히 11:13,39 참조). 기도의 응답이 오지 않을 때, 우리가 가장 확고하게 붙잡고 있는 하나님의 약속이 열매를 맺지 못하는 것처럼 보일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의심하며 물러나 앉게 된다.

그러나 그때야말로 금보다 더 귀한 믿음의 연단이 일어나는 때임을(벧전 1:7 참조) 기억해야 한다.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은 믿음은 이러한 연단을 받을 때 살아 계신 하나님과의 인격적이고 거룩한 교제 안에서 정결해지고 강해져서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된다.

그런 믿음은 하나님께 구한 것들을 보이지 않지만 살아 계신 하나님께 생생한 현실로 받을 때까지 하나님의 귀한 약속을 취하여 꼭 붙잡는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끈덕진 인내의 기도를 요구하신다는 것이 처음에는 이상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그렇게 기도해야 하는 것은, 그렇게 기도해야 할 실제적인 영적 필요성이 있기 때문이다.

주님께서도 그것을 우리에게 가르치기 위해 누가복음 11장 5-8절과 같은 비유를 사용하신 것이다. 이기적인 땅의 친구의 냉정함도 끈덕지게 간청하여 정복할 수 있을진대, 사랑이 충만하신 하늘의 친구에게 끈덕지게 간청했을 때는 얼마나 많은 것들을 이룰 수 있겠는가!

하늘의 친구께서는 우리가 구하는 것들을 우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신다. 그러나 우리의 영적인 연약함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고자 하시는 것들을 우리가 소유하기에 합당하지 않기 때문에 주기를 억제하고 계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기도의 응답을 지연시키심으로써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마땅히 지녀야 할 태도를 갖추도록, 그래서 마침내 우리의 모든 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주신다. 따라서 그러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자!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의심하지 않는 믿음과 신뢰로 하나님과 친밀하게 교제하며 하나님과 함께 살아가도록, 우리가 하나님의 진짜 친구가 되도록 훈련시키신다.

무릎학교앤드류 머레이 | 규장

또 이르시되 너희 중에 누가 벗이 있는데 밤중에 그에게 가서 말하기를 벗이여 떡 세 덩이를 내게 꾸어 달라 내 벗이 여행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그가 안에서 대답하여 이르되 나를 괴롭게 하지 말라 문이 이미 닫혔고 아이들이 나와 함께 침실에 누웠으니 일어나 네게 줄 수가 없노라 하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비록 벗 됨으로 인하여서는 일어나서 주지 아니할지라도 그 간청함을 인하여 일어나 그 요구대로 주리라
- 누가복음 11장 5~8절

기다리는 자들에게나 구하는 영혼들에게 여호와는 선하시도다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
- 예레미야애가 3장 25,26절

매일 주님께 묻고 그 말씀에 귀 기울이며 교제하며 그렇게 의심하지 않는 믿음과 신뢰의 관계로 주님과 진짜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연단 받는 과정 중에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주의 인내의 성품을 깨닫아 본받게 하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