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578 | 2012-05-09

우리 인생의 주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VIMEO_TAG}

| 내 인생의 주관자는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시다

우리가 열심히 기도하고 준비하지만 우리의 생각과는 다른 방향으로 일이 흘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항상 겸손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인생의 주관자는 우리 자신이 아닌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바울이 생각지 못한 변수로 2차 선교여행의 코스는 크게 바뀌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엄청난 사건들과 함께 세계 기독교 역사의 흐름이 바뀌게 됩니다. 이것이 성령의 역사입니다. 이처럼 성령께서는 우리가 전혀 예측하지 못했던 변수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뜻밖의 축복: 디모데와의 만남

바울이 여행 코스를 바꿔 루스드라 쪽으로 먼저 오다가 그곳에서 뜻 박의 축복을 만납니다. 바로 디모데와의 만남입니다.

디모데는 유대인 어머니와 헬라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글로벌 혈통이었습니다. 체질적으로 열방을 향해 나갈 수 있는 이상적인 조건을 갖춘 인물이었던 것입니다.

디모데는 바울의 초기 사역의 열매였습니다. 바울은 루스드라에서의 사역을 실패라 생각했을지 모르지만 그때 뿌린 복음으로 인해 자신의 평생의 후계자인 디모데 같은 인물이 태어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여러분이 완전히 실패했다 생각한 일들 중에서도 보배로운 꽃이 태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에서도 절망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어떤 것을 안주시고 다른 곳으로 돌리실 때에는 그곳에 새로운 축복이 기다리고 있을 줄 믿습니다.

| 열린 문과 닫힌 문

하나님은 문을 열기도 하고 닫기도 하는 분이십니다. 열린 문 이상으로 닫힌 문에도 사랑이 있습니다.

바울은 아시아로 가고자 했으나 성령님께서 길을 막으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생각과 사람의 생각이 같을 때도 있지만 다를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면 하나님의 생각에 따르십시오.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하나님의 생각이 우리의 생각보다 높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늘 하나님의 생각에 설득 당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입니다.

만약 하나님이 문을 막으셨다면 주의 깊게 다른 길을 찾아보십시오. 하나님이 하나의 문을 닫으시면 반드시 주위에 다른 문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열린 문을 찾을 수 있는 영안이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 바울의 순종

자신의 뜻을 완전히 꺾어버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을 때 즉각적으로 순종했습니다. 여기에 바울의 위대함이 있습니다.

우리는 거북한 하나님의 음성은 늦게 순종합니다. 하지만 순종은 시간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내일 순종하길 원하셨다면 내일 말씀하시지 오늘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바로 그 때 타이밍이 맞는 순종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역동적이 인도와 간섭하심이 때로는 내가 세워놓은 계획을 온통 휘저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워하기보다는 기대하십시오.

궁극적으로 하나님이 이 새로운 변수들을 통하여 새로운 축복을 예비하셨음을 믿기 바랍니다.

순간을 위해 평생을 준비한다한홍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