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0,223 | 2012-06-08

은혜를 깨닫는 그때! 기적이 일어납니다.

{VIMEO_TAG}

| 율법의 행위로부터 벗어나는 믿음

복음은 은혜이지 우리의 행위와 노력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행하신 것들을 우리가 듣고 믿어지는 것입니다. 어느덧 이전의 세상 습관을 따라 율법의 행위를 따르고 있다면 우리는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야 합니다.

갈라디아서 3장 1~5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어리석도다 갈라디아 사람들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이 너희 눈 앞에 밝히 보이거늘 누가 너희를 꾀더냐 내가 너희에게서 다만 이것을 알려 하노니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이 율법의 행위로냐 혹은 듣고 믿음으로냐 너희가 이같이 어리석으냐 성령으로 시작하였다가 이제는 육체로 마치겠느냐 너희가 이같이 많은 괴로움을 헛되이 받았느냐 과연 헛되냐 너희에게 성령을 주시고 너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율법의 행위에서냐 혹은 듣고 믿음에서냐 _갈라디아서 3장 1~5절

사도바울은 갈라디아인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처음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성령 받은 것이 율법의 행위로서냐 혹은 듣고 믿음으로냐 너희가 이같이 어리석으냐 성령으로 시작하였다가 이제는 육체로 마치겠느냐.

우리가 은혜를 경험하고,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는 일이 율법의 행위에서 입니까? 듣고 믿음에서 입니까? 당신이 은혜를 경험하고, 기적을 체험하는 일이 당신의 노력과 열심, 율법적인 행위 때문이 아닌 것입니다. 그 일이 이루어지는 것은 당신 때문이 아니라 예수님이 당신을 위해서 행하시는 일 때문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 은혜를 깨닫는 그때부터

이 복음이 이미 너희에게 이르매 너희가 듣고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날부터 너희 중에서와 같이 또한 온 천하에서도 열매를 맺어 자라는도다 _골로새서 1장 6절

우리가 해야 될 것은 예수님이 약속하신 그 말씀을 듣고 믿을 때에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을 때에 그때부터 그 은혜의 열매가 온 천하에 열리기 시작한다는 사실입니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가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_에베소서 1장 5절-6절

우리에게 공짜로 주시는 그의 은혜, 얼마나 놀랍습니까. 이게 복음이에요. 이게 좋은 소식입니다. 우리에게 거저 주신다는 겁니다. 당신의 행위와 상관없다는 겁니다.

그럼 거저주시는 걸 어떻게 해야 한다고요? 듣고 믿어야 합니다. 듣고 믿을 때 그분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그분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그분은 우리의 아버지잖아요. 내가 이거 해 줄 테니 네가 이거 해내라 그렇게 말씀하시지 않습니다. 우리가 거저 받은 은혜를 거저 누리고 그 아버지께 영광 올려 드리기를 원하신는 사실입니다.

여러분이 율법의 행위로부터 벗어나는 믿음을 가질 때 여러분 마음속에 자유함이 임할 것입니다. 그 자유함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를 신뢰할 때 당신에게 하나님의 역사가,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