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1,937 | 2012-08-05

이렇게 강력한 ‘주님의 보호 약속’을 아는가?

이 세상에 하나님의 약속만큼 신뢰할 만한 것은 없다.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흔들리길 거부하며, 삶의 모든 부분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의 최종 권위로 삼을 때, 하나님의 약속은 세상에서 가장 신뢰할 만하다.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 그가 너를 그의 깃으로 덮으시리니 네가 그의 날개 아래에 피하리로다 그의 진실함은 방패와 손 방패가 되시나니_시 91:1,4

시편 91편은 특별하다. 보호 약속은 성경 어디에나 있다. 그러나 성경에서 모든 보호 약속이 하나로 결합되는 곳, 성령을 통해 기록된 하나의 언약을 형성하는 곳은 시편 91편뿐이다. 그래서 시편 91편은 강력하다.

나는 시편 91편이 하나님의 언약이라고 믿는다. 다시 말해, 시편 91편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들이 이용하게 해 놓으신 영적 언약이다. 그래서 시편 91편은 지금처럼 어려운 시대에 절실히 필요하다.

어떤 사람들은 진지하게 묻는다.
“시편의 노래 하나가 우리 삶의 기초가 될 수 있음을 어떻게 아나요?”

예수님이 이 질문에 답하셨다. 예수님은 시편을 성취되어야 할 진리의 근원으로 인용하실 때 시편의 가치를 강조하셨다.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_ 시 24:44

예수님은 시편을 모세의 율법 및 선지자의 글과 구체적으로 동등시 하시는데, 이것은 역사적으로 타당하고, 예언적으로 견고하며, 전체적으로 적용할 만하고 신뢰할 만하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불확실한 것을 수없이 만난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무슨 일을 만날지 미리 아실뿐더러 우리를 위해 완벽하게 준비까지 해두신다. 우리가 이 사실을 깨달을 때 큰 위로를 얻는다.

누군가 이렇게 말했다.
“우리의 비상전화에 하나님은 시편 91편 1절로 응답하신다. 그런데 세상이 자신의 긴급 전화번호 911을 여기서 따와야 했다는 것이 흥미롭다.”

내 마음이 두려움과 의심으로 휘청거리던 때를 돌이켜 생각하니 꿈만 같다. 나는 하나님께 물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악으로부터 보호받을 길이 있습니까?”

적절한 물음이었다. 그러나 나는 하나님께 이렇게 물을 때, 하나님이 내게 꿈속에서 시편 91편의 말씀을 주시리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그런데 그 말씀이 내 삶을 바꿔놓았다. 이 보호 시편은 이를 듣고 믿으려는 수많은 사람들의 삶도 바꿔놓을 것이다.

보호기도페기 조이스 루스 | 규장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그를 건지리라 그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그를 높이리라
- 시편 91편 14절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메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하게 하며 네 뼈를 견고하게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
- 이사야 58장 11절

그러나 주께 피하는 모든 사람은 다 기뻐하며 주의 보호로 말미암아 영원히 기뻐 외치고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은 주를 즐거워하리이다
- 시편 5장 11절

신실하시고 변함없으신 주님의 보호약속을 신뢰합니다. 주님, 늘 이 말씀을 새기며 주님을 온전히 의지하길 원합니다. 불안과 두려움에서 벗어나 전능자의 그늘 아래 평안 가운데 담대히 살아가겠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