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748 | 2012-09-05

우리에게 직접 오신 예수님이 가장 큰 은혜입니다!

{VIMEO_TAG}

|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

여러분은 천사에 대하여 잘 아십니까? 관심은 있으십니까? 천사에게 기도하십니까? “오, 천사님이시여, 저에게 주님의 뜻을 전해 주소서.” 천사에게 기도하던 시절이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있었습니다. 지금도 어떤 종교에는 천사에게 기도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천사에 대하여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하나님께서 언제부터인가 천사들을 다 거두어 가신 것입니까? 천사에게 메시지를 주시고, 부르시는 그 분인 예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천사의 존재에 대한 관심이 사라진 것입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선지자 이야기 하다가, 왜 천사 이야기를 했을까요? 하나님이 옛적에 선지자들로 말씀을 하셨는데, 그 선지자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해 준 이가 천사였기 때문입니다. 천사들을 통하여 하신 말씀이 견고하게 되어 (히 2:2)

모세는 히브리인들에게 대단한 존재입니다. 그런데 사도행전 7장 53절에 보면 모세는 천사들의 전갈을 통해서 율법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너희는 천사가 전한 율법을 받고도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하니라 (행 7:53)

마리아에게는 가브리엘 천사가 나타났고, 다니엘에게는 미가엘 천사가 나타났습니다. 하갈을 구한 것도 ‘주의 천사’였고, 아브라함에게 나타난 것도 ‘주의 천사’였습니다. 또한 천사들이 롯을 구했습니다. 첫 유월절 밤에 이스라엘 사람들을 보호한 것도 ‘주의 천사’였습니다. 얍복강에서 하나님과 씨름했다는 야곱도 사실은 천사와 씨름했습니다.

히브리인들은 천사를 하나님이 지으신 모든 피조물 중 가장 높은 존재로 여겨졌습니다. 하나님과 거의 동격으로 취급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히브리 기자는 예수님과 천사들을 비교하면서 일곱 대목에서 그리스도가 천사보다 더 뛰어나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더 이상 천사에 대하여 관심이 없어진 것은 실제로 엄청난 일입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이제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 줄 천사가 소용이 없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겐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당시에는 엄청난 선언이었습니다. 그것이 과연 사실인가? 그러나 우리에겐 이루어져 있지 않습니까?

천사의 영광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영광의 주님이 우리 안에 임한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임하셨기 때문입니다.

너희가 아들이므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빠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갈 4:6)

천사는 우리 안에 임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천사 보다 더 크신 주 예수님은 우리 안에 임하셨습니다. 천사도 감당할 수 없는데, 예수님이라니 믿어지지 않는 축복입니다. 엄청난 사랑입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유기성 | 규장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책 + MP3 CD)유기성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