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1,977 | 2012-10-16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은?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가장 좋은 도구는 ‘사람’이다. 교회는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과 계획을 찾지만, 하나님은 항상 더 나은 사람을 찾고 계신다.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 요 1:6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것은 재능이 탁월하거나 학식이 많거나 설교를 잘하는 사람이 아니다. 바로 거룩함과 믿음과 사랑과 충성심과 하나님을 향한 사랑으로 충만한 사람이다.

하나님은 항상 강단에서 거룩한 설교를 하고 그의 삶을 통해 자신의 설교를 실천하는 사람을 찾으신다. 이런 사람이 하나님을 위해 세대를 이끌고 나갈 수 있다.

초대교회의 그리스도인들은 바로 그런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매우 견실했고, 설교자로서도 하늘의 모범을 따라 이타적이면서도 충실한 군사 같았으며 성자다웠다.

그들에게 설교는 자기부정이요,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는 것이요, 진지하고 고생스러운 것이요, 순교자적 자세로 임해야 하는 것이었다. 그들은 설교에 온전히 헌신했기 때문에 자기 세대에 영향을 주었고, 아직 태어나지 않은 세대를 태 속에 품어 하나님께로 이끌 준비를 해놓았다.

‘하나님의 사람’은 골방에서 만들어진다. 그의 삶과 그의 가장 깊은 확신들은 그가 하나님과 은밀히 교제할 때 태어난다. 그가 오직 하나님과 함께할 때, 그의 영혼의 사명감과 눈물의 고뇌와 그의 가장 무게 있고 아름다운 메시지가 탄생한다.

기도는 그 자체로 전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생명과 힘을 준다.

하지만 오늘날의 기도는 예배 순서들 중 하나일 뿐이다. 자신의 삶과 사역에서 기도를 강력한 무기로 만들지 못한다면 평신도이건 사역자이건 그 누구도 하나님의 일의 진보에 기여하지 못한다.

기도로부터 나오는 강력한 능력 없이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없다.

기도의 강력E. M. 바운즈 | 규장

† 말씀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 역대하 16장9절(下)

다니엘이 말하여 이르되 영원부터 영원까지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할 것은 지혜와 능력이 그에게 있음이로다
- 다니엘 2장 20절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 마태복음 7장 7,8절

† 기도
주님, 주님의 일을 할 때에 내 힘으로 하지 않고 주의 능력을 의지하겠습니다.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크고 강한 능력을 베풀어주시옵소서. 주님이 세우시는 사람으로 쓰임받길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지금, 하나님께 쓰임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일을 이룬 경험이 있습니까?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