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5,705 | 2012-10-26

“도무지 희망이 보이지 않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딩시라는 한 도시를 변화시킨 목회자, 베델교회 담임목사인 빌 존슨(Bill Johnson, 1951년생) 목사는 성령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우리가 순결함 가운데 행할 수 있고 권능 있는 삶도 가능하게 된다고 말한다.

“하나님과 함께라면 불가능은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너무 자주 이 사실을 잊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이 사셨던 영역의 삶을 누리며 살기 원하십니다. 불가능이 없는 수준의 삶을 주시기 원하신다고요.”

‘불가능은 없으며 믿는 자들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다’는 그 믿음이 하나님만이 누릴 수 있는 수준의 초자연적 삶으로 우리를 이끌어갈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우리가 기뻐하는 최고의 정점이 인간적인 노력을 동원해서 성취한 수준에서만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인간의 한계 안에서 이룬 것으로 즐거워하는 것이 인생의 최고 목적이 아니라는 것이다.

“무엇이 당신을 흥분시킵니까? 교회 성장이나 건축, 해외 선교 등 모든 선한 것들로 인해 흥분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처럼 살 때에 우리 수준 이상의 훨씬 위대한 일들을 이룰 수 있다는 꿈을 가져야 합니다.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삶이 신자의 삶입니다.”

그에 따르면 신자들은 큰 교회 건물을 세우거나 많은 선교사를 파송하는 것으로 기뻐하는 수준에 머무르면 안 된다. 믿지 않는 사람들도 큰 건물을 지을 수 있고 청년들을 해외에 자원봉사자로 보낼 수 있다.

우리가 진짜 기뻐해야 할 것은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주님 앞에 무릎 꿇었을 때, 그것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불가능이 가능한 세계로 초청받은 자들입니다.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아무런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부흥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주님이 손을 대시기만 한다면 말입니다.”

크리스천들은 불가능이 가능한 세계로 초청받은 자들이라는 존슨 목사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캄캄한 조선 땅에 복음을 전하러 왔던 언더우드(H.G.Underwood, 1859-1916: 조선 최초 장로교 선교사)의 기도문이 생각났다.

“도무지 희망이 보이지 않습니다”라고 한탄했던 언더우드. 그가 만일 한탄 가운데 절망하고 이 땅을 떠나갔다면 그로 인한 어떤 역사도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물론 구원의 역사는 그가 아닌 다른 사람의 손에 의해서 이뤄질 수 있겠지만 적어도 언더우드 선교사로 인해서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아무런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부흥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믿었다. 주님이 손을 대시기만 하면 캄캄한 조선 땅에도 놀라운 영적 돌파가 일어날 것임을 믿음의 눈을 통해서 보았다. 그것이 언더우드 선교사의 믿음이었다.

나는 언더우드 선교사의 믿음과 빌 존슨 목사의 믿음이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교단과 교파는 다르지만 둘 다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능력을 믿었다! 둘 다 자신의 양식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이라고 믿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할 때에 모든 영양과 능력이 공급된다는 사실을 확신했다.

예수님이 이 땅에서 행한 모든 것은 우리도 할 수 있다는 것이 그가 깨달은 진리다.

더 있다이태형 | 규장

† 말씀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 마가복음 9장 23절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 마태복음 17장 20절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 요한복음 14장 12절

† 기도
주님,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도 주님의 이름을 부르며 능력을 붙잡는 믿음! 그 믿음을 제 안에 허락하여 주옵소서. 나의 한계로 주님의 능력을 제한하지 않게 하시고, 불신의 씨앗을 제하여 주옵소서. 모든 것을 하실 수 있는 주님을 온전히 신뢰하는 믿음으로 날마다 주께 부르짖으며 나아가길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불가능한 일이었는데 기도를 통해 해결된 적이 있습니까?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불가능이 없다는 것을 믿으십니까?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