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1,201 | 2012-11-01

“주님, 잠깐만요!”

대개 각자 하는 개인기도가 짧은 것이 현실이다. 공 기도도 역시 짧게 압축된 형태로 진행된다. 사람들은 절규하며 울부짖는 기도가 필요하고 또 가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과의 개인적으로 교제하는 데 있어서 우리가 드리는 시간은 그 기도의 가치를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하나님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모든 성공적인 기도의 비결이다.

강력한 능력이 느껴지는 기도가 있다면, 그것은 하나님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낸 사람의 기도이다.

우리가 짧게 기도했는데도 기도의 효과를 보았다면 그 짧은 기도 이전에 오랜 시간 기도했었던 기도의 사람이다. 오랜 시간 뜨겁게 기도한 일도 없는 사람이 하나님께 응답을 받기 위해 짧게 기도하면 기도의 효과를 볼 수 없다. 야곱이 밤을 새워 뜨겁게 기도하지 않았다면 믿음의 승리를 맛보지 못했을 것이다.

하나님을 잠깐 만난 사람은 그분을 깊이 알 수 없다. 하나님은 성의 없이 잠깐 왔다 가는 사람에게 그분의 선물을 주지 않으신다. 하나님을 알고 그분의 응답을 받으려면 많은 시간을 오직 그분과 함께 보내야 한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아는 끈질긴 믿음의 소유자에게 응답하신다.

하나님께서는 뜨거운 기도뿐만 아니라 반복적인 기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선물들을 사모하고 그 가치를 인정하는 사람들에게 그분의 지극히 풍성한 선물들을 내려주신다.

우리에게 모범이 되시는 그리스도는 철야기도를 많이 하셨다. 그분에게는 많이 기도하는 습관이 있었다. 그는 특별히 정해진 기도의 장소가 있었다. 여러 번에 걸친 오랜 시간의 기도 때문에 그리스도의 사역은 성공적으로 수행되었다.

바울은 밤낮으로 기도했다. 다니엘은 중요한 일들을 처리하는 중에서도 하루에 3번씩 시간을 내어 기도했다. 다윗의 아침기도, 정오기도, 그리고 밤 기도는 종종 그 시간이 늘어나 많은 시간 기도했을 것이다.

이런 성경의 인물들이 기도에 얼마의 시간을 투자했는지에 대하여 구체적 기록은 없지만, 그들이 기도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오랜 시간 동안 기도하는 습관이 있었다는 것을 성경 전반의 징후를 통해 알 수 있다.

물론 나는 기도의 가치가 시간에 의해 결정된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다. 하지만 오직 하나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일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를 강조하고 싶을 뿐이다.

오직 그분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우리의 신앙에서 발견되지 않는다면 우리의 신앙은 약하고 피상적인 신앙에 머물 것이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 성품이 변화된 사람들이 있는가? 그분의 뜻에 따라 세상을 변화시킨 사람들이 있는가? 이런 사람들이 있다면 그들의 삶에서는 하나님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냈다는 사실이 발견될 것이다.

기도의 강력E. M. 바운즈 | 규장

† 말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가 없으며 스스로 분발하여 주를 붙잡는 자가 없사오니 이는 주께서 우리에게 얼굴을 숨기시며 우리의 죄악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소멸되게 하셨음이니이다
- 이사야 64장7절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 예레미야 29장12,13절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
- 누가복음 22장44절

† 기도
주님, 사랑하는 사람과 늘 함께 있고 싶은 그 마음처럼 주님과의 교제의 시간을 사모하겠습니다. 매일 주님을 찾고 묻고 인도하심을 구하며 주님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겠습니다. 주님과의 교제로 더욱 풍성한 삶 누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의 하루 일과는 어떻습니까? 그 중에서 주님과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차지합니까? 주님과 교제의 시간이 짧다면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