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555 | 2014-03-05

고비용 전쟁

이스라엘 정부는 지난 11월, 8일간의 가자지역 군사 공격에 30억 세켈 (8억 달러)의 비용이 든 것으로 추정했다. 특히 관광 산업이 어려움을 겪었는데, 약 25%의 예약이 취소되었다.

“한 달 동안 한 팀도 받지 못했습니다”라고 한 여행 가이드가 에 말했다. “여섯 그룹이 예약을 취소 했습니다.”

수천 명의 예비군 배치 또한 경제에 주요한 타격을 주었다. 노동력 및 생산품 손실은 물론이고, 정부가 이들이 군대에 있는 날 수대로 봉급을 지불해야 했기 때문이다. 더욱이 정부는 팔레스타인 로켓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주택과 사업주들을 위해 보상을 해주고 있다. 하마스 로켓 공격 범위 안에 있는 공동체의 경제 활동 역시 부진하거나 완전히 정지되어 있다.

군대 비용으로 15억 세켈 (4억 달러)이 소요되었다. 수천 대의 탱크와 차량을 동원하기 위한 연료비, 수천 명의 예비군들에게 제공하는 음식비용, 고가의 무기가 포함되어 있다. 아이런돔 요격 미사일 방어 시스템에서 발사된 미사일 한 대 가격은 65,000달러이며, 가자 지역 분쟁 동안 이 시스템의 작전 시행에 들어간 비용은 2천 6백만 달러에 이른다.

Picture - 사격 개시? 아이런돔 미사일 한 대 가격은 65,000달러이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