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9,503 | 2013-02-11

달콤한 유혹을 이기는 법!!

‘인내’하는 힘은 경건에서 나옵니다. 베드로는 계속해서 “인내에 경건을” 공급하라고 말합니다.경건으로 인내를 이룰 수 있다는 말입니다.

어떤 사람이 잘 참아내고 인내를 잘할 수 있습니까? 키 크고 건장한 체격에 병이라고는 앓아본 적 없는 특수부대 출신이라면 잘 참아낼 수 있을까요? 물론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가능성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제가 시무하던 교회의 청년 한 명이 공수부대 출신이었습니다. 그 청년이 군 복무를 마치고 인사를 하러 왔는데, 짧은 머리에 검게 그을린 얼굴로 “충성” 하고 경례를 하자 지붕이 들썩이는 것 같았습니다. 한참 대화를 나누다가 돌아가기 전에 그 청년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목사님, 제가 하나님의 은혜로 공수부대를 무사히 제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더 깊은 믿음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하나님이 주신 믿음과 공수부대 병사의 명예를 가지고 열심히 살겠습니다.”

그 모습이 참 귀해 보였습니다. 그러나 세상을 조금이라도 살아본 사람이라면 세상 살다가 여러 가지 유혹과 미혹이 다가올 때 공수부대 훈련이 큰 도움이 안 된다는 사실을 알 것입니다.

예쁜 여성이 눈앞에서 아른거릴 때, 검은 돈 봉투가 왔다 갔다 할 때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특수 훈련이 아니라 경건에서 나오는 인내의 힘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인내에 경건을 공급하라고 말씀하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진정으로 인내할 수 있는 힘이 경건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경건이란 내가 지금 하나님 앞에 서 있다는 의식인 ‘신전의식’(神前意識)을 항상 가지고 살아가는 삶의 태도를 말합니다. 이 태도를 가지고 살아갈 때 인내할 수 있습니다.

눈앞에 어떤 유혹이 오더라도 내가 지금 하나님 앞에 서 있다는 자각이 있을 때라야 그 유혹을 이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육체가 건강하면 인내하는 데 도움은 될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힘은 경건에서 나옵니다.

십자가 없이 영광은 없다박은조 | 규장

† 말씀
그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
- 베드로후서 1장 5~7절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 마태복음 26장 41절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 디모데전서 4장 8절

다윗이 그를 가리켜 이르되 내가 항상 내 앞에 계신 주를 뵈었음이여 나로 요동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그가 내 우편에 계시도다
- 사도행전 2장 25절

† 기도
언제나 주님을 의식하며, 주의 말씀따라 살길을 힘쓰겠습니다. 어떤 유혹과 미혹이 다가와도 주님 앞에서 마음을 지키며 인내하며 이겨내겠습니다. 주님, 함께 하여 주옵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이 인내하지 못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세상 유혹에 휩싸일 때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까요?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