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0,261 | 2013-06-03

당신의 ‘믿음’을 테스트 하고 계신다!

당신이 지금 무슨 일을 겪든지 그 안에 하나님이 계신다. 지금 당신이 기다림의 장소에 이르게 되었다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그런 환경을 당신의 삶에 허락하셨기 때문이다.

지금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믿음을 파괴하겠다고 위협하시는 것 같겠지만, 사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믿음을 더하고 계신다. 당신이 진정 믿음으로 걷는 중이라면, 지금 이렇게 기다림의 장소에 이르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발걸음을 인도하셨기 때문이다.

당신을 지금 있는 그곳에 데려가신 이는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하신 데에는 선한 이유가 있다. 당신의 믿음을 시험하시기 위해서이다. 당신의 믿음은 마땅히 시험을 받아야 한다.

핀치백(P.B.S.Pinchback, 1837-1921.인종차별이 심했던 19세기 말 흑인으로서 드물게 주지사 자리에 올랐던 미국의 정치가)이 말한 그대로, 믿음은 당신이 붙잡고 있는 모든 것이 될 때 비로소 믿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 계속 초점을 맞출 때,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면서 마음의 평화를 잃지 않을 때, 하나님의 건져주심이 당신이 행하거나 말하거나 혹 기도하는 무엇을 통해서가 아니라 바로 믿음을 통해서 온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당신의 믿음은 종종 다른 모습으로 변장하는 하나님의 은혜를 통해 온다.

우리는 하나님의 도움을 기다릴 때, 과연 하나님이 성경에서 자신에 대해 말씀하신 바로 그 하나님이 맞는지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의 믿음 부족으로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 관심이 없다거나 실제로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히는 순간들이 있다. 때로는 그런 순간들이 몇 년씩 지속되기도 한다.

인생의 산꼭대기에 서 있는 순간에는 하나님의 측량할 수 없는 사랑과 능력의 힘을 제대로 깨닫지 못한다. 가장 어두운 날, 가장 곤고한 밤, 가장 깊은 골짜기에 갔을 때 비로소 하나님의 부인할 수 없는 존재를 깨닫게 된다. 하나님으로부터 온 이적이 아닌 그 어떤 것도 우리를 구원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때는 하나님께서 나타나지 않으시면 우리 삶의 모든 것들이 끝나버리는 때요, 결국에는 우리가 하나님을 발견하게 되는 때이다.

하나님의 빛은 어둠 속에서 가장 밝게 빛나고,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가 무력할 때 더 강력해진다. 하나님의 권능의 손은 우리가 사자 굴에 떨어졌을 때, 거인들과 맞서고 있을 때, 사나운 풍랑이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을 때 더욱 분명하게 나타난다.

우리는 기다림의 장소에 있을 때, 모든 희망이 사라진 것처럼 보일 때,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하신다는 것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사랑으로 우리를 감싸주신다는 것, 언제나 족한 은혜를 끝없이 부어주신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기다려”체리 힐 | 규장


† 말씀
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그의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시되(신명기 7장 9절)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에베소서 1장 11절,12절)


† 기도
주님, 제 마음의 평화가 깨지고 주님을 바라보는 초점을 흐리게 하는 공격이 찾아올 때 주님은 선하시다는 그 믿음을 굳게 붙잡고 주님을 기대하며 기다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적용과 결단
우리는 누구나 영적 전쟁 가운데 있습니다.
그 전쟁의 최대 공격포인트는 우리의 마음입니다.
그 마음의 평화를 지키세요, 신실하신 주님을 믿고 기다리세요.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