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8,474 | 2013-08-19

오늘 아침에 ‘무엇을’ 구했습니까?

하나님께서 듣고 응답하시는 기도는 강렬하고 간절한 기도이다. 신약성경은 이것을 거듭 가르친다. 구약도 마찬가지이다.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 렘 29:13

따라서 우리는 우리의 많은 기도가 왜 응답 받지 못하는지를 알 수 있다. 우리가 어떤 것을 구하면서도 사실은 그것을 간절히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것을 구할 때 간절한 마음이 없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듣지 않으시는 것이다.

내가 사람들에게 “여러분은 오늘 아침에 기도했습니까?”라고 물으면 거의 모든 사람이 “기도했다”고 대답할 것이다. 내가 다시 “오늘 아침에 무엇을 구했습니까?”라고 물으면 그들 중 일부는 머뭇거리며 잠시 생각하다가 “글쎄요, 무엇을 구했는지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도 생각이 나지 않으셔서 응답하지 않으실 것이다.

“또 그들 중 일부는 “무엇을 구했습니까?”라는 질문에 즉시 대답한다. 그들이 이렇게 말할 수 있는 것은 늘 동일한 것을 구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매일 기계적으로 약간의 기도를 할 뿐이다. 무릎을 꿇고 판에 박은 기도를 되풀이하지만, 사실 자기가 무엇을 구하는지에 대해서는 거의 생각하지 않는 것이다. 입술로는 기도를 반복하지만 머리로는 자기가 구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대신 온갖 다른 것들을 생각한다. 이런 기도는 하나님의 이름을 헛되이 부르는 불경스러운 기도이다.

나와 아내가 인도를 방문했을 때의 일이다. 아내는 티베트와의 접경지대로서 히말라야 산맥에 위치한 다르질링에 다녀왔는데 그곳에서 돌아온 아내는 티베트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도용 컵을 가져왔다. 그것은 막대기의 한쪽 끝에 작고 둥근 놋쇠 컵을 달아놓은 것이었다. 막대기를 빙글빙글 돌리면 컵도 따라서 돌았다.

티베트 사람들은 아무 생각 없이 기도문을 써서 컵 속에 그 기도문을 집어넣고 막대기를 돌린다. 이렇게 하는 것이 그들에게는 기도이다.

그런데 이런 식으로 기도하는 사람들이 티베트 사람들뿐만이 아니다. 수많은 미국인들도 이런 식으로 기도한다. 차이가 있다면 그들의 컵이 막대기 끝에 달려 있지 않고 그들의 머릿속에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날마다 무릎을 꿇고 기도하지만, 자기들이 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거의 생각하지 않으면서 동일한 기도를 기계적으로 반복한다.

이런 기도는 하나님의 이름을 헛되이 부르는 불경건한 기도이다.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날 수 없는 기도이다. 이것은 시간 낭비이다. 아니, 시간 낭비보다 더 나쁜 것이다. 그러나 이런 기도를 드리는 사람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일부의 사람들은 “오늘 아침에 무엇을 구했습니까?”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분명하게 대답하는데, 그렇게 대답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영이 임한 상태에서 기도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반드시 응답을 받겠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가슴을 찢으며 하나님께 부르짖은 것이다. 하나님은 이런 사람들의 기도를 듣고 반드시 응답하실 것이다. 능력의 기도를 드리려면, 온 영혼을 기도에 쏟아 부어 강렬하고 간절히 구해야 한다.

기도의 권능을 받는 법R. A. 토레이 | 규장


† 말씀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기도에 ‘나와 힘을 같이하여’ 나를 위하여 하나님께 빌어 - 로마서 15장 30절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 예레미야 29장 12, 13절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 레위기 29장 13절

† 기도
주님! 의미 없는 주문처럼 동일한 기도를 반복하는 헛된 기도를 드릴 때가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이 기도를 주님은 얼마나 안타까워 하셨을까요…
응답을 받겠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가슴을 찢는 기도를 올려드리기를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여러분은 오늘 아침에 무엇을 구했습니까? 질문에 분명한 대답을 하실 수 있나요?
동일한 기도를 기계적으로 반복하는 기도가 아닌 응답을 받겠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가슴을 찢는 기도가 응답 받는 기도 입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그대는 달라야 한다! 오늘의 테마 2013.08.18
[만화] 믿음의 여행 출발~! 오늘의 테마 2013.08.17
하나님이 당신에게 꼭 보여주고 싶어 하신 일! 오늘의 테마 2013.08.16
어느 날 내 눈을 뜨게 하셨다!! 오늘의 테마 2013.08.15
나는 주님의 한마디에 말없이 오열했다 오늘의 테마 2013.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