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3,735 | 2013-10-27

남는 시간에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을 경멸하는 것이다!

기도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장소를 준비해야 한다. 시간과 장소가 기도의 본질에 속하는 것은 아니지만, 참된 기도 행위와 최고의 기도 결과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건들이다. 큰일과 중대한 의무를 실패 없이 성공적으로 완수하려면, 그렇게 하기에 유리한 조건들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

무엇에도 방해받지 않고 은밀히 기도하기 위해서는 그에 합당한 시간과 장소가 있어야 한다. 만일 그렇지 못하면 기도가 결국에는 중단되거나 아니면 차갑고 열의 없고 열매 없는 기도로 변해버린다.

기도는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허락하신 알현의 기회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만나 거룩한 교제를 나눌 수 있는 이토록 귀한 알현을 위해 특별히 시간과 장소를 마련하지 않는 것은 그분의 호의를 무시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께서 알현을 통해 주시고자 하는 모든 중요한 선물을 멸시하는 것이며, 황송하게도 그토록 큰 특권을 허락하신 존귀하신 분을 경멸하는 것이다. 이렇듯 복된 교제를 위한 시간을 정성스럽게 마련하지 않고 다른 일을 하다가 남는 시간을 할애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또 다른 일들에서 시간을 조금 빼내어 서둘러 기도를 한다는 것도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기도를 위한 시간을 특별히 내지 않는 것은 전혀 기도하지 않는 것과 같다. 기도를 위한 장소를 마련하지 않는 것도 기도를 공상적이고 황당한 것으로 여기는 것이다.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중요한 책무이며, 그리스도인의 직무는 중보기도를 하는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제사장이다. 그러므로 이런 거룩한 직무를 위해 시간과 장소를 내지 않으면 이런 직무를 박탈당해야 마땅하다.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중요한 일이므로, 이 일을 위해 시간과 장소를 내지 않는 것은 부끄러운 파산이다. ‘기도’라는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유일한 길은 열정적으로 부지런히 기도에 임하여 기도의 성공을 위한 모든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왜 사람들이 기도를 조금밖에 하지 못하는가? 또 기도를 한다 해도 왜 그토록 결과가 적고 미약한가? 그 이유는 기도를 위한 시간과 장소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조건을 충족시키는 사람들은 최대의 열매를 맺게 되고, 더욱 강력한 기도를 드리게 될 것이다.

기도하지 않으면 죽는다E. M. 바운즈 | 규장


저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의 소원을 이루시며 또 저희 부르짖음을 들으사 구원하시리로다
- 시편 145장19절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 역대하 16장9절(上)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 골로새서 4장2절


하나님, 만 왕의 왕이시며 저의 주인님이신 하나님을 알현하는 시간을 만홀히 여겼던 것을 회개합니다. 기도를 위한 시간과 장소를 특별히 마련하기로 결단합니다. 성령님, 결단하는 저의 심령을 도우사 이 결단을 잊지 않게 하시고 뜨겁고 강력한 기도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