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0,197 | 2013-11-22

주님, 제가 이 고난 중에 무엇을 배우길 원하십니까?

풍랑의 순간에 우리는 “왜?”라고 하는 대신에 “무엇?”이라고 질문해야 한다. “주님, 제가 이 풍랑에서 무엇을 배우길 원하십니까? 이 상황을 어떻게 사용하고자 하십니까?”

그러나 우리는 이렇게 질문하는 대신에 따지고 의심하고 탈출구를 찾는다. 어떤 시련을 겪든지 빠져나갈 계책을 모색하려고 고심하지 말라. 당신의 시련에는 하나님의 목적이 있다. 그분은 귀하게 사랑하시는 이들의 삶에 시련을 허락하신다.

그러니 명심하라. 당신의 인생에서 어떤 시련과 풍랑을 겪을지라도 당신을 예수님의 십자가 아래로 내모는 모든 것은 기꺼이 감수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하나님은 당신이 추측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큰 것을 우리에게 주신다. 그것은 고통을 끝까지 견디는 믿음이다.

인생의 풍랑을 지날 때 길 잃은 영혼들이 구원을 받고 소망 없는 자들이 돌연 확신의 소망을 발견한다. 그들은 인생의 풍랑을 통해 믿음을 얻게 되고, 시야가 맑아지고, 빠르게 치유된다.

우리에게 가장 어두운 시간이 하나님의 능력이 가장 강하게 나타나는 때다. 우리는 오직 믿음을 통해서만 불행에 대처할 수 있고, 그분을 정면으로 마주할 수 있다. 하나님이 바라시는 믿음은 우리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으면 믿기를 중단하는 믿음이 아니다. 신속하게 응답이 오지 않고, 상황은 더 악화되더라도 믿기를 중단하지 않는 믿음이다.

참된 믿음을 가진 사람은 정신을 잃게 할 정도로 흉포하게 인생의 풍랑이 몰아칠 때를 대비하여 하나님께서 이미 건짐과 회복의 역사를 준비하셨다고 굳게 믿는다.

아무런 해결책이 없고 모든 인간적인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때 하나님의 가장 큰 이적이 찾아올 것이다. 그리고 오직 그분의 이적만이 거친 풍랑을 잔잔하게 가라앉힐 것이다.

믿음은 시험과 시련을 받는다. 인생의 풍랑이 격노하고 우리의 모든 것을 앗아갈 때 우리는 믿음의 여정을 포기하고 싶어진다.

아침마다 권징하시며 순간마다 단련하시나이까 (욥 7:18)

나 여호와는 심장을 살피며 폐부를 시험하고 각각 그의 행위와 그의 행실대로 보응하나니 (렘 17:10)

심지어 삶을 가장 극단적인 방식으로 끝내달라고 하나님께 청할지도 모른다. 어찌하여 주께서 종을 괴롭게 하시나이까 어찌하여 내게 주의 목전에서 은혜를 입게 아니하시고 … 주께서 내게 이같이 행하실진대 구하옵나니 내게 은혜를 베푸사 즉시 나를 죽여 내가 고난당함을 내가 보지 않게 하옵소서 (민 11:11,15)

믿음의 발걸음을 떼기도 전에 인생의 맹렬한 풍랑에 너무나도 쉽게 압도되어 배에서 물을 퍼내지도 못하고 포기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여호와의 손이 짧으냐 네가 이제 내 말이 네게 응하는 여부를 보리라 (민 11:23)

설교의 황태자라 불리는 찰스 스펄전(Charles Spurgeon)은 말했다.

“광야는 약속의 땅에 이르는 길이다. 패배는 승리를 준비시켜준다. 가장 어두운 밤이 지나야 동이 튼다.”

끝까지 견디는 믿음과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아내려는 노력이 없다면 우리는 완벽한 어둠에 빠질 수밖에 없다. 끝까지 견디는 믿음은 우리의 모든 암흑을 광명으로 바꿔줄 것이다.

“흔들리지마”체리 힐 | 규장


† 말씀
정직한 자들에게는 흑암 중에 빛이 일어나나니 그는 자비롭고 긍휼이 많으며 의로운 이로다 – 시편 112장 4절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 야고보서 1장 12절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 요한복음 16장 33절

우리가 약할 때에 너희가 강한 것을 기뻐하고 또 이것을 위하여 구하니 곧 너희가 온전하게 되는 것이라 - 고린도후서 13장 9절

† 기도
주님, 시련 앞에 좌절하지 않겠습니다. 나의 모든 순간을 아시며 인도하시는 주님, 내 눈과 귀를 의지하지 않고 주님만을 의지합니다. 참된 믿음을 가진 자녀되길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하나님이 바라시는 믿음을 갖길 원하십니까?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끝까지 믿음을 지키길 결단해보세요.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