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300 | 2014-05-04

“괜찮아, 그래도 널 사랑해.”

우리는 스스로 ‘사랑’이라는 것을 만들어낼 수 없다. 만일 우리의 노력만으로 사랑할 수 있는 것이라면 성경에 “하나님은 사랑이시라”(요일 4:16)라는 말씀 대신에 “인간은 사랑이라”라는 구절이 필요했을 것이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라는 말씀은 우리에게 하나님이 사랑의 근원이자 공급자이시라는 의미를 가르치고 있다.

즉, 하나님이 계시지 않는다면 사랑도 없다. 사랑의 근원이 하나님이시며 그분 자신이 사랑의 공급자라는 사실은 우리에게 말할 수 없는 안정감을 선사한다.

만일 누군가 나에게 우리 학생들을 괴롭힌 학생들을 사랑해야 한다고 강요한다면, 그것은 나에게 너무나 높은 문턱이 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은 무거운 내 심령을 번쩍 들어서 그 높은 문턱을 가볍게 넘겨주신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기에 충분하고, 하나님의 사랑은 ‘나’라는 존재를 채우기에 충분하다. 사랑은 하나님으로부터 쏟아져서 나라는 존재를 휘감고는 이내 세상으로 흘러내린다.

또한 우리를 향한 아버지의 그 사랑은 한결같다. 만일 상황의 어떠함에 따라 사랑의 정도가 달라진다면, 그것은 진짜 사랑이 아니라 한낱 기호(記號)에 불과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은 큰 강물처럼 풍족하면서도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한결같다.

주는 한결같으시고 주의 연대는 무궁하리이다 시 102:27

아버지의 사랑이 한결같다는 것에 참으로 감사드린다. 우리가 스스로의 부족한 모습에 낙심하고 절망할 때, 아니면 다른 사람의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인해 안타까워할 때, 그분은 여전히 우리의 귀에 대고 이렇게 속삭이실 것만 같다.

“괜찮아, 그래도 널 사랑해.”

괜찮아, 그래도 널 사랑해이송용 | 규장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 요한일서 4장7,8절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 스바냐 3장17절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의 성실하심이 대대에 이르리로다
- 시편 100장5절

주의 풍성한 사랑을 메마른 심령가운데 부어주소서. 주의 사랑은 큰 강물처럼 풍요롭고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한결같습니다. “괜찮아 그래도 널 사랑해”라고 말씀하시는 주의 사랑 안에 거하며 주께 완전히 붙들린 자 되길 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만화] 피로회복 오늘의 테마 2014.05.03
그의 시련은 그를 변화시켰다. 오늘의 테마 2014.05.02
“이번에도 실패하면 어떡하지? 오늘의 테마 2014.05.01
“당신들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이요!” 오늘의 테마 2014.04.30
“절망하지 않는 사람이 승리한다!” 오늘의 테마 2014.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