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0,966 | 2013-04-11

여호와 주님 _ 전은주


뉴송워십 스토리’는 찬양 한곡에 담긴 하나님의 마음을 직접 만든 사역자에게 듣는 공간입니다. 더불어 아직 공개되지 않은 New song에 관한 이야기도 들어보는 시간~ '온 맘 다해, 예배합니다의 어노인팅 전은주. 그녀는 이번 어노인팅 10집에서 예배인도를 맡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4월부터 어노인팅 전국투어가 진행된다고 하니 더욱 기대하는 마음이 커진다. 그녀는 똑부러지는 말투만큼이나 기타 치며 찬양하는 모습이 잘 어울리는 예배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강명식의 예배인도로 알려진 ‘여호와 주님’을 전은주의 목소리로 어쿠스틱하게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뉴송워십을 통해 찬양하는 그녀의 목소리가 어노인팅 사무실을 잔잔한 감동으로 채워주었다.' 진행 김경미

여호와 주님

전체듣기 듣기 다운 마이뮤직담기 재생목록추가
번호     곡명 담기 다운 가사 악보 구매
1 여호와 주님 어노인팅| 어노인팅 9집 악보(X) CD

주께서 지으신 모든 세계 그 영광 볼 때에
감출 수 없는 그 아름다움 나의 노래 되네
주 얼굴 대할 때에 내 영혼 송축해
아름다운 그 이름 내 영혼 선포해

chorus] 여호와 주님 주의 이름이
온 땅 가운데 어찌 아름다운지요
여호와 주님 주의 이름이
온 땅 가운데 어찌 아름다운지요

아름다우신 주님의 성품 겸손하신 사랑
비교할 수 없는 그의 이름 영원히 노래해
주 얼굴 대할 때에 내 영혼 송축해
아름다운 그 이름 내 영혼 선포해

‘여호와 주님’은 어노인팅 9집에 수록된 곡이다. 강명식 형제의 예배인도로 하나님이 이 땅의 왕이심을 선포하고 믿음으로 고백하고 있다. ‘예수님만을’, ‘그러나 우리 하나님은’ 등이 실려 있다.

+ Interview with 전은주
이 찬양은 특별히 어떤 마음으로 쓰시게 되셨는지요.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라는 시편 8편 9절의 말씀이 모티브가 되었어요. 제가 혼자 만든 노래는 아니고 김재우 선교사님과 함께 만든 곡입니다. 다윗은 전쟁과 아픔을 겪으면서도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늘 상황과 관계없이 발견했던 인물입니다. 주님을 삶의 어려움 속에서 발견하고 송축하는 것이 중요하잖아요. 다윗의 삶과 그가 경험한 하나님을 함께 찬양으로 고백하면서 나누고자 했습니다.

<여호와 주님>과 관련해 기억나는 에피소드(또는 피드백)이 있다면.
어떤 분이 물으시더라고요. “세상이 이렇게 각박하고 소란한데, 주님의 이름이 온 땅 가운데에 아름답다는 고백을 도대체 어떻게 할 수가 있느냐?”고요. 그러나 오늘 기억할 것은 다윗은 결코 만만한 삶을 살아온 사람이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사울에게 오랜 세월을 쫓기며, 수많은 전쟁터에서 피흘리며 싸워야 했던 그의 고백이 “주의 이름이 온 땅 가운데에 아름답습니다”일 수 있었던 것은 그는 그 절박한 상황을 주님과 함께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미 자신 안에 충만하신 주님을 상황과 관계없이 보지 않았던 게 아닐까요?

+Vocal Tip from 전은주
주님의 성품을 먼저 경험하세요.
이 곡의 1절은 여호와 주님의 아름다우심이 온 우주에 있다는 고백이고, 2절은 세상이 일그러진 것 같고 망가진 것 같아도 아름다우신 주님의 성품을 노래한다는 마음을 풀어냈거든요. 교회에서 이 노래를 부르시거나 인도하실 때는 다른 무엇보다 가사에서 고백하는 아름다우신 주님의 성품을 먼저 경험하셨으면 합니다. 억지로 노래하려고 애쓰는 고백이 아닌 노래할 수밖에 없는 주님을 찬양하셨으면 좋겠어요. 이 찬양이 그 하나님을 더욱더 경험하고 사모하는 통로가 되었으면 해요.

그녀의 작곡, 작사 스타일
저는 주로 홀로 예배하다가 곡이 나오거나 묵상하던 내용이 풀어져서 곡과 가사가 동시에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내 인생의 명반 : 힐송의
제 인생의 명반은 뭐니뭐니 해도 힐송의 입니다. 사실 영어 한 마디 알아듣지 못하던 시절이었는데요. CD플레이어에 이 앨범을 넣고 한 시간 가량 버스를 타고 가는 중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로 된 앨범을 듣고 있다는 그 자체에 뿌듯한 마음으로 폼을 재고 있었는데요. ‘My Hope’에서 ‘Still(주 품에 품으소서)’로 이어지는 바로 그 트랙을 듣다가 간간히 들리는 몇 단어에 펑펑 울음을 터트렸던 기억이 있어요. 나의 소망이 주님의 이름에 있고, 주님이 모든 홍수나 폭풍 위에 계시는 분 - ‘Father, You're King over the flood’라는 고백이 정말 가슴 깊이 와 닿았던 밤이었어요.
습니다.

+ Another new song of 전은주
제 개인의 고백이기도 한 곡인데요. 유학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방에서 기도하고 예배하는 시간을 보냈어요. 저희 어노인팅 한 간사님께서 페이스북에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망해도 망하는 게 아니지 않는가”라는 말이 여운이 돼서 남아 있었어요. 결국은 내가 무언가를 시도하고 두려워하는 수많은 이유는 내가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 고민을 하던 가운데 하나님이 내 모든 삶을 책임지고 계시기 때문에, 내 영혼은 주님 안에서 안전하구나! 두려움을 다 내려놓고 내 생각을 주님께로 돌리고 주님을 바라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는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고백하게 되었습니다.

<내 영혼은 안전합니다> 작사·작곡 전은주
내 아버지 그 품안에서
내 영혼은 안전합니다
주 손길로 내 삶을 안으시니
그 평강이 나를 덮습니다

chorus] 주 약속 안에서 내 영혼 평안해
내 뜻보다 크신 주님의 계획 나 신뢰해
두려움 다 내려놓고 주님만 의지해
주 안에서 내 영혼 안전합니다

 ·어노인팅 전은주 www.facebook.com/eunju.j.jun
 ·갓피플 TV어플과 갓피플뮤직에서 <전은주의 ‘여호와 주님’과 ‘내 영혼은 안전합니다’> 라이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음원

관련 음반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주의 길 _ 강찬 뉴송워십 2013.03.07
주님은 절대 포기하지 않으시죠_유은성 뉴송워십 2013.02.04
시선 - 예수전도단 김명선 간사 뉴송워십 2013.01.07
욥의 기도_ 나무엔 뉴송워십 2014.03.14
함께 함이 기쁨입니다 - 마커스 뉴송워십 201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