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031 | 2013-11-08

나의 자랑 _ 디사이플스 정신호

그는 하나님을 향한 뚝심이 있다. 한국모던워십을 이끄는 디사이플스의 리더이지만 자신의 스타일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만을 전한다. 그는 청년들과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메신저’로 쓰임받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가 고백하는 찬양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 내가 가진 것들 때문에 진짜 자랑할 주님의 이름이 가려지고 있지 않은지 돌아보게 하는 ‘나의 자랑’과, 12월 발매 예정인 디사이플스 6집에 실릴 ‘다시 한번’을 통해 하늘의 위로와 소망을 품길 원한다. 진행 김경미

 

전체듣기 듣기 다운 마이뮤직담기 재생목록추가
번호     곡명 담기 다운 가사 악보 구매
1 나의 자랑 정신호| The Song 악보(X) CD

 

나의 자랑 _ 작사 · 작곡 정신호

내게 주어진 내 삶의 모든 것 그의 은혜라
나의 실력과 나의 그 어떤 것도 모두 다
나의 겸손도 또 나의 열정도 그의 은혜라
내가 지금 설 수 있는 이곳도 은혜라
나의 자랑은 나를 위해 자기 몸 버리신
예수님밖에 없습니다
나의 노래는 그렇게 나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을 노래할 것입니다  ⓒ정신호

‘나의 자랑’은 정신호의 첫 번째 싱글앨범(2012)에 수록된 곡이다. ‘The Song’을 주제로 하나님에 대해 노래한 앨범이다. 이 외에도 ‘그가 부르는 노래’, ‘주님 앞에’가 실려 있다.

 

+ Interview with 정신호
어떤 마음으로 쓴 곡인가요?
저에게는 이 곡이 참 의미가 있어요. 이 노래를 썼을 때, 담당 프로듀서의 권유로 다른 방향성으로 가사를 다시 쓰게 됐어요. 어떤 연예인이 상을 받으면서 말했던 수상 소감이 생각났고요. 내가 자랑할 것은 예수님 밖에 없다는 고백이었어요. 겸손한 것도, 지금의 제 자리도 주님의 은혜구나 하는 마음으로 녹음했었거든요. 하나님이 그 고백처럼 찬양하도록 해주시는 것 같아요. 그때부터 제 안의 의나 열심히 빠진 상태로 찬양하게 된 것 같아요. 사실 이 찬양의 고백은 평생 올려드려도 부족할 뿐이죠.

 

+ Vocal Tip from 정신호
주님을 뜨겁게 만났던 그 순간을 기억하세요 >
일단 힘을 많이 빼세요. 기술적, 음악적 문제보다 하나님을 바라볼 수밖에 없는 상태가 있잖아요. 고난이 많고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이 찬양을 그대로 부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억지로 고난의 현장으로 가라는 건 아니고요. 모든 사람이 주님을 뜨겁게 만났을 때가 있잖아요. 주님 밖에 보이지 않았던 그때를 기억하면서 부르면 음악적인 부분도 크게 어렵지 않을 듯싶어요.


+ Another new song of 정신호
섬기는 교회 대학부 찬양 인도를 가려고 준비하는 아침에 주신 찬양이에요. ‘죽기 위해 주를 따르며 가진 것 모두 주를 위해 드리리’라는 가사가 있어요. 주님을 따라가는 길은 내 것을 가지고 따라가는 것 같지 않아요. 내 안에 주신 복음의 심장으로 따라가는 것이죠. 그런데 돌아보니 그 길을 따라가는데 방해될 만한 많은 것을 쥐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 찬양을 부르면 그냥 눈물이 나더라고요. 이 찬양을 고백하면 하나님 앞에 간절함이 묻어나는 것 같아요. 다시 한번 하나님이 우리 공동체와 가정, 저희 예배에 부흥을 주셨으면 좋겠어요.

 

<다시 한번> 작사·작곡 정신호

주 예수의 얼굴을 구하며
예배하는 세대 일어나
주 위해 살며 주 위해 죽으니 이것이 우리의 부르심
살기 위해 주 따르지 않고 죽기 위해 주를 따르며
내 가진 것 모두 주를 위해 드리리
주님의 일 행하시옵소서
다시 한번 부흥을 주소서
주의 나라가 이땅의 다시 세워지는
그 영광을 우리 보게 하소서
주 예수의 영광을 그 영광을 우리 보게 하소서
주 예수의 영광을

 

· 디사이플스 정신호 www.facebook.com/rightsign76
· 디사이플스 목요모임 매주 목요일 pm 7 한성교회
· 갓피플 TV어플과 갓피플뮤직에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음원

관련 음반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