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329 | 2014-03-05

테러 지도자의 딸: 거짓말을 멈추라

노니 다르위시는 무스타파 하페즈의 딸이다. 하페즈는 이집트가 해안 지역인 가자를 통치하던 당시 정보 기관의 수장이었다. 당시 하페즈는 테러 단체인 페다인을 창설했는데, 1951년부터 1956년 사이 이스라엘 남부 국경에 불법 공격을 감행했었다.

하페즈는 노니가 8살때, 이스라엘의 소포 폭탄으로 사망했다. 그는 샤히드 (순교자)로 선언되었고, 이집트의 가말 압델 나세르 대통령은 노니와 그녀의 형제들에게 “유대인들의 죽음을 통해 아버지의 죽음에 복수’하라고 촉구했었다.

1997년 다르위시는 미국으로 이주했고 기독교인으로 개종하면서 인생이 바뀌게 되었다. 리포터 다비드 라자루스가 그녀와 인터뷰를 가졌다.

다르위시: 저는 제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서 항상 이스라엘을 비난해 왔습니다. 하지만 한 번도 왜 이스라엘이 아버지를 죽였는지에 대해서는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페다인이 이스라엘 사람들을 죽였기 때문에 제 아버지를 죽였습니다. 우리가 이스라엘에 대한 지하드를 맹세하는 시를 낭송해야 했기 때문에 제 아버지를 죽였습니다. 67년 전쟁 이전에는 이스라엘에 대한 테러가 없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제 아버지의 죽음이 증명하듯이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 ‘평화를-위해-땅을’의 정책이 갈등의 종결을 가져올 수 있다고 보십니까?

다르위시: ‘평화를 위해 땅을’ 이라는 정책이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허무맹랑한 것입니다. 이슬람은 근본적으로 다른 문화와는 공존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모슬렘들은 유대인이나 기독교와 공존할 수 없습니다. 아랍 국가들은 팔레스타인 사람들에게 이스라엘과 전쟁하라고 압박합니다; 그들 스스로는 결코 싸우려 하지 않죠. 팔레스타인 사람들은 12억 모슬렘의 꼭두각시입니다. 그들은 중동 전체를 지배하고 싶어하는 사우디와 이란 사람들의 인질입니다.

: 이스라엘 정착촌들이 평화를 막고 있는 장애물인가요?

: 정착촌이 있기 오래 전부터 이스라엘에 대항한 테러가 있었습니다. 제 아버지가 그랬었고, 아랍 국가들이 그랬죠. 그들은 정착촌이 있든 없든 상관 없이 이스라엘에 대한 테러를 계속 감행할 것입니다. 문제는 정착촌이 아닙니다. 아랍 사람들은 땅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 이스라엘은 호의의 제스처로 감옥에 갇힌 테러범들을 풀어주라는 팔레스타인의 요구를 들어주어야 할까요?

다르위시: 이스라엘이 한 명의 군인을 위해 감옥에 있던 테러범들을 풀어주자, 모슬렘들은 이것이 이스라엘의 약점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슬람은 폭정과 분노, 증오의 종교입니다. 이슬람 혁명에는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어두운 측면이 있습니다. 저는 그 안에 살았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스라엘에게 딜레마이기도 합니다. 유대인들은 인간의 생명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있고, 한 명의 군인을 위해서 값비싼 대가를 치르려 하기 때문이죠.

: 이스라엘은 이란의 핵 위협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다르위시: 이스라엘 군인들이 이란을 공격해 다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아랍 TV에서 과학자들은 이란의 핵프로그램에 대해서 토론 하면서 이스라엘을 조롱하고, 갈등 속으로 이스라엘을 끌어들이려 하고, 그것을 이용해 반유대주의 선전을 퍼뜨리려 합니다.

: 당신과 온건한 아랍인들은 중동 갈등의 종결을 위해서 어떻게 하기를 원하시나요?

다르위시: 저는 유엔 앞에서, 미국의 2001년 9.11 공격의 배후에 이스라엘이 있다고 비난하는 이슬람 지도자들에게 사과를 요구하고 싶습니다. 이스라엘 의사들이 하이티 재난 희생자들의 장기를 팔았다는 고발에 대한 사과를 요구합니다. 저는 유대인은 아니지만, 이런 범죄적이고 파괴적인 거짓에 불쾌감을 느낍니다. 우리는 유대인에 대한 비방을 멈추게 하기 위해서 행진을 조직해야 합니다. 이슬람의 거짓에 반응을 해야 할 때입니다.

Picture - 강한 메시지: 다르위시는 이슬람은 다른 문화와 공존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