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639 | 2014-03-05

최전방의 야엘 특수 부대

골란 고원의 언덕이 어둠 속으로 사라진 칠흙같은 밤, 야엘 특수 부대 군인들이 바위 경사 뒤로 숨어 있다. 그들은 지난 16개월 동안의 장거리 방해 공작 훈련 최종 부분을 완수하고 있다. 거센 바람이 불고 있었지만, 신병들은 들키지 않게 외곽 길을 돌아 굽이치며 나아갔다.

“여러분들은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실패하면, 대신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라고 지휘관은 신병들이 막사로 들어 왔을 때 말했다. “여러분에게 막중한 책임이 있습니다!”

이 부대원들은 이스라엘 군대 (IDF)의 전투 기술 부대에서 선발되었다.

“야엘 부대의 군인은 영리하고, 강하며, 전문적이고, 결단성이 있어야 합니다”라고 지휘관은 말한다. “그들 모두는 이런 특성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수할 여지가 없습니다.”

고된 5일 간의 훈련은 모의 전투 시나리오로 진행되었다: 실탄이 공급되었고, 70km 행군과 실제 화약으로 작전을 수행했다. 물살이 빠르고 얼음처럼 찬 요단강도 건너야 했다.

“우리는 튜브 보트로 모든 장비들을 싣고 건너야 합니다”라고 중위 R이 설명한다. “가능한 최단시간에 완수해야 합니다.”

야엘 훈련은 IDF훈련 중 최고 난이도이다. 이 부대는 대부분 이스라엘 북부에서 작전을 수행하는데, 격변하기 쉬운 레바논과 시리아 국경이 접해 있는 거친 지형에서 작전이 펼쳐진다.

“북쪽 대부분의 지역들은 공격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시냇물들을 재빨리 건너야 합니다”라고 지휘관은 말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훈련이 이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야엘 부대는 개척 전투 청년이라는 뜻의 노아르 할루찌 로헴의 두문자어인 나할 프로그램으로 신병들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에 선발된 사람들은 수면 부족과 극한 날씨 상황, 고된 체력 테스트를 포함한 훈련 코스들을 통과해야 한다.

Picture - ‘무겁지 않습니다. 제 형제니까요’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