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청교도의 샘에서 길어 낸 기도 모음집 - 기도의 골짜기(아서 베넷) 中에서(낭독 by 그림이아빠)

청교도 신앙과 신학이 빚어낸 깊은 '기도의 골짜기'를 탐색하는 데 이 책보다 더 요긴한 자료는 없다. 삼위 하나님과의 내밀한 교제 속에 잠긴 영혼의 환희와 찬미와 외침이, 청교도 신학의 정교함과 경건의 특출한 열심과 어울려 감미로운 기도의 선율을 자아낸다. 정제된 기도의 언어에 복음의 진리에 대한 탁월한 이해와 확신, 그들의 심령을 사로잡은 갈망과 추구와 비전과 목마름이 고스란히 묻어 나온다.

『기도의 골짜기』는 대표적인 청교도들의 영감 어린 기도를 주제별로 엮어 개인 기도와 묵상뿐 아니라 공적 기도를 위한 소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우리 안에서 솟구쳐 오르는 외침과 간구가 적절한 언어를 찾지 못해 답답할 때, 이 책에 담긴 기도들이 그 분출구가 될 것이다. 또한 그들의 기도를 낭송할 때 마치 시편을 읽는 것처럼, 영적 순례길에서 지친 우리 영혼이 새로운 활력을 얻게 될 것이다.

▒▒ 저자 : 아서 베넷 ▒▒
Arthur Bennett, 1915-1994
영국 성공회 사제이자 교수, 저술가이다. 1915년 잉글랜드 사우스요 크셔의 로더럼에서 출생한 그는 십대 중반 구세군에서 자신을 주님께 드린 후 사역자로서의 부르심을 확신하게 된다. 1934년 성공회의 Church Army에 합류하여 영국 전역을 돌며 순회 전도 사역을 펼쳤다. 1940년 베넷은 브리스틀에 소재한 클리프턴 신학대학에 들어가 2년 과정의 학업을 마치고 사제 서품을 받았다.

이후 세인트 알반스 대성당의 운영 위원, 허트포드셔 리틀 먼든의 새콤에서 주임 사제로 섬기는 등 39년에 걸쳐 사역하였고, 열방 기독교 대학에서 성경신학과 기독교 교리를 가르쳤다. 은퇴 후에도 저술 활동과 설교를 계속했던 그는 1994년 79세의 나이로 하늘의 부르심을 받았다.

아서 베넷이 편집한 대표작 『기도의 골짜기』는 1975년 출간된 이래 전 세계에 걸쳐 참된 기도의 모본을 보여 왔으며, 경건에 목마른 많은 이들의 영적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베넷은 이 책 외에도 Table and Minister, Travels with a Horse-Drawn Caravan, Calvary’s Hill 등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