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부족함이 없는 삶(달라스 윌라드) 中 1장 하나님은 누구신가?(낭독 by 로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시 23:1)

그 유명한 시편 23편의 다윗의 고백을 오늘 나에게 적용하면 어떨까? 나는 정말 하나님께서 나를 돌보시므로 내 삶의 전 영역에서 부족함이 없다고 고백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시편 23편을 평생 묵상하며, 시편 기자가 고백한 ‘부족함이 없는 삶’을 직접 살았던 달라스 윌라드의 풍성한 삶의 비결을 조명하고 있다.

우리가 실로 부족함이 없으신, 모든 것에서 무한으로 풍성하신 하나님과 함께할 때 ‘부족함이 없는 삶’은 실제로 가능하다. 그러기 위해선 먼저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믿음과 우리 자신에 대한 죽음, 우리 안의 사랑을 점검해봐야 한다. 이 세 가지가 풍성한 삶을 이루는 삼각형의 세 꼭짓점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하나님의 풍성함에 집중하게 하는 한편, 지금 나의 믿음은 어떤 수준인지 면밀하게 살피게 한다. 저자의 바람처럼 지극히 크신 하나님께 집중함으로 하나님의 무한한 공급하심을 누리는 풍성한 삶이, 특별한 누군가의 하루가 아니라 바로 당신의 하루이기를 소망한다.

▒▒ 저자 : 달라스 윌라드 ▒▒
우리 시대의 가장 뛰어난 기독교 사상가이자 인문학자인 그는, 인문학적 통찰과 목회자의 심정으로 평생 참된 제자도를 설파했다.

그는 이 책에서 시편 23편을 곱씹으며 하나님 안에서 부족함이 없는 삶이 실제로 가능하단 것을 깊이 있게 전하고 있다. 그는 실제로 매일 아침 자리에서 일어날 때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라는 말씀을 되뇌었다고 한다. 평생에 걸친 그 묵상의 결과가 그의 삶으로 나타났고, 이 책에 오롯이 담겼다. 지금 결코 풍성하지 않은 환경 속에서 하나님의 풍성한 공급을 의심하고 있다면, 이 책이 그 눈을 열어줄 것이다.

1965년부터 2012년 은퇴할 때까지 40년 넘게 남캘리포니아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이 시대의 고전으로 꼽히는 그의 저서들은 수많은 그리스도인의 믿음을 경험하는 방식을 바꿔놓았다. 평생 교수 사역과 강연과 설교로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에 큰 도전을 주었던 그는 2013년 77세의 일기로 주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모략》, 《잊혀진 제자도》,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복있는사람), 《하나님의 음성》(IVP)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