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793   |   등록일 : 2018년 09월 25일  

사랑,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헨리 드러몬드) 中 1장 바울로부터~3장 사랑의 대조(낭독 by 니카)

▲ 위 영상은 Youtube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 나오는 광고는 Youtube 에서 관리합니다. [Youtube 원본링크]

부분 낭독회

갓피플
낭독해 본 적 있나요? 마음을 울리는 말씀이나 문장을 직접 소리내어 읽어보면 새로운 감동이 있습니다.
· 영상안내
19세기 후반에 출간된 영국의 작가 헨리 드러몬드가 쓴 사랑에 대한 해설집이다. 1884년, 저자가 전했던 사랑에 관한 설교로 처음 알려졌다. 1890년에 책으로 출간되어 이후 수년간 사람들 사이에서 회자되었고, 영어로 된 설교 가운데 가장 널리 사랑받은 설교 중 하나가 되었다. 한국에는 1967년,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이란 제목으로 처음 번역되어 소개된 이래로 여러 판본으로 널리 읽혔다. 국내에서도 오랫동안 많은 이들이 인용하며 애독하였으나 애석하게도 절판되었던 명저를 이번에 새롭게 번역하고 편집하여 출간한다.

저자는 바울이 쓴 고린도전서 13장을 토대로, 사랑을 분석, 대조, 옹호하는 방식으로 설명한다. 이제껏 믿음이 가장 위대한 것이라 강조하는 종교계에서 회자되던 담론을 넘어, 사랑이 기독교의 본질이자 삶에서 추구할 최고의 선이라고 역설한다. 그리고 바울의 논지를 따라가면서 사랑을 구성하는 작고 평범한 덕목들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마지막에 영원까지 남아 있을 사랑을 추구하며 사는 것이 그리스도인이 삶에서 이루어야 할 과업이자 주어진 과제라고 강조한다....

▒▒ 저자 : 헨리 드러몬드 ▒▒
Henry Drummond, 1851-1897
영국 스코틀랜드 출생. 복음주의자이자 생물학자이며, 작가로 활동했다. 에든버러 대학교에서 공부했고, 물리학과 수학에 관심이 많았다. 그러나 종교적 요소가 그의 삶에 매우 강력한 변수로 작용했으며, 복음 전도에도 전력을 다했다. '스코틀랜드 자유 교회'(Free Church of Scotland)에서 활동했으며, 드와이트 무디 등과 긴밀히 협업하기도 했다. Natural Law in the Spiritual World, Tropical Africa 등의 저작들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