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갓피플 테마 낭독

나는 누구에게 기대지? 이런 생각이 들자 자기연민이 밀려왔다 (갓피플테마 낭독 by 친한친구)

‘나는 누구에게 기대지? 나는 누구를 의지하지? 사람들은 온통 나에게 기대기만 하는데 나는 누구에게 기대지?’ 이런 생각이 밀려들었다.

이것은 사실이었다. 집에 가면 네 식구가 나에게 기대고, 교회 가면 수많은 상담 요청이 쌓여 있고, 다른 부교역자들은 힘들면 나에게 와서 밥도 사달라고 하고 영화도 보여달라면서 기대고 의지하는데, 나는 정작 문제가 생기면 기댈 사람이 없었다. 이런 생각이 들자 자기연민이 밀려온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하나님께서 동물농장이라는 프로를 통해 답을 주셨다. 묵상하는 가운데, 주인의 목소리 하나로 힘을 내던 강아지의 모습이 떠올라 눈물이 났다. 그 새벽에 내 머릿속에서는 두 장면이 오버랩 되었다. “아빠는 힘들 때 누구에게 기대세요?”라는 질문에 “없다”라고 대답하던 내 모습과 “똘이야, 이리 와 밥 먹자” 하는 주인의 말 한 마디에 힘을 얻어 밥그릇을 뚝딱 비우던 강아지의 모습이 오버랩 되면서 ‘이것이구나. 그 강아지의 삶이 내 삶이 되어야 하는구나’라는 깨달음과 함께 그렇게 눈물이 쏟아진 것이다.

내 인생의 종착지가 예수 그리스도 앞이라는 것을 안다면, 그분 앞에서 내 삶을 드러낼 날이 곧 온다면, 그리고 그것을 믿는 믿음이 우리에게 있다면 주님이 주시는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통해 우리가 힘을 얻어야 하는 것 아닌가? 내 마음이 이것을 깨닫자 자기연민에 빠져 허우적대던 데서 일어나 힘을 얻을 수 있었다.

우리 인생의 종착지는 예수 그리스도 앞이다. 그 사실을 기억하여 주님을 마음의 중심에 두고 그분의 음성에 힘을 얻는 삶을 살기를 바란다. 그분의 손을 붙잡고 우리 인생의 종점에서 다시 오실 주님을 만날 그 꿈을 가지고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축복한다...

테마글과 책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클릭 ^^

▶테마 전문 보기 : http://gp.godpeople.com/archives/85849

▶테마책 자세히보기 https://mall.godpeople.com/?G=9788960975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