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사랑하는 친구에게(유진 피터슨) 中 챕터1 : 하나님의 편이 되기로 한 친구에게(낭독 by 그림이아빠)

믿음의 길은 일상으로 그 걸음이 채워진다. 유진 피터슨은 이 책에서 다양한 사건과 상황을 마주하고 사는 그리스도인의 삶이, 종교적 개념들이나 행위들을 넘어 어떻게 성숙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 보여 준다.

그가 오랜 친구에게 보내는 54통의 편지는 예배, 기도, 직업, 교회 생활, 죽음, 자녀 양육, 리더십, 성품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되, 전문 지식이나 기교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사려 깊고도 속 시원한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 저자 : 유진 피터슨▒▒
Eugene H. Peterson
1932년 미국 워싱턴주에서 태어나, 몬태나주 칼리스펠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거대한 산맥과 호수가 펼쳐지는 자연 속에서 장소의 신성함에 대한 감각을, 정육점을 운영하는 아버지에게서 거룩한 일상에서 살아 내는 영성의 토대를, 이야기꾼 어머니에게서 시와 은유에 진리를 담는 방식을 체득했다.
시애틀 퍼시픽 대학교에서 철학(B.A.)을, 뉴욕 신학교에서 신학(S.T.B.)을 공부하고, 존스홉킨스 대학교에서 셈어 연구로 석사학위(M.A.)를 받은 뒤 미국 장로교단(PCUSA)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다. 20대에 뉴욕 신학교에서 성경 언어를 가르친 천재적인 신학자였지만, 목회의 소명을 깨닫고 교수직을 사임하였다. 메릴랜드주에서 1962년 ‘그리스도 우리 왕 장로교회’를 개척해 29년간 목회했으며, 캐나다 밴쿠버의 리젠트 칼리지에서 13년간 영성 신학을 가르쳤다. 현재 리젠트 칼리지 명예교수이며, 어린 시절을 보낸 몬태나주에서 아내와 함께 지내며 집필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메시지』(복있는사람), 『한 길 가는 순례자』『주와 함께 달려가리이다』『다윗: 현실에 뿌리박은 영성』『유진 피터슨의 영성 시리즈』(IVP), 『유진 피터슨 목회 멘토링 시리즈』(포이에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