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하나님의 뜻(제럴드 싯처) 中 1장 :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모른다(낭독 by 니카)

하나님의 뜻, 그 신화를 벗겨 내고 신비를 되찾다!

하나님의 뜻 가운데 행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많은 사람이 직업과 배우자 선택을 비롯한, 살면서 부딪치는 모든 선택의 순간에 하나님의 지시를 받고 움직이고 싶어 한다.

하지만 이런 접근은 우리를 무력하게 만들 뿐이며, 사도들과 초대교회 신자들이 보여 준 모델도 아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려고 애쓰지 않고 그저 날마다 그 뜻대로 살았다.

제럴드 싯처는 소명의 본질, 작은 일들의 중요성, 고난의 현실, 인생의 역설, 놀라운 선택의 자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방법 등 하나님의 뜻과 관련된 여러 가지 측면을 지혜롭게 되짚어 나가면서 우리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는 새롭고 독특한 빛을 비춰 준다.

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의 삶을 이끄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함으로써, 우리로 하여금 확신을 가지고 삶의 여정에 오를 수 있게 한다.

▒▒ 저자 : 제럴드 싯처▒▒
풀러 신학교에서 신학석사 학위를, 시카고 대학교에서 역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후, 아이오와주 오렌지시티에서 대학 교목으로, 남캘리포니아 지역에서 목사로 사역했다. 현재 워싱턴주 스포케인에 있는 휘트워스 대학교의 종교 및 철학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휘트워스의 졸업생들은 7회에 걸쳐 그를 가장 영향력 있는 교수로 선정한 바 있다.
커다란 상실과 비극 앞에서 묵상하고 깨달은 바를 담아 전 세계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과 도전을 준 싯처의 저서로는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침묵』, 『하나님의 은혜』, 『사랑의 짐』(이상 성서유니온), 『하나님 앞에서 울다』(좋은씨앗), 『영성의 깊은 샘』(IVP)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