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교회란 무엇인가 - 에베소서 강해(한병수) 中 1장 : 은혜와 평강 / 2장 : 영원한 예정_ 찬양의 이유(낭독 by 친한친구)

교회는 그리스도 예수의 몸이며
예수로 충만할 때 비로소 교회다워진다.

차세대 대표적 개혁신학자로 주목받는
한병수 교수의 성경을 성경으로 푼 에베소서 강해!

사도 바울의 에베소서를 강해한 이 책은,
신구약을 아우르면서 성경을 성경으로 풀어내는
종교개혁 해석학의 정수를 보여 준다!
- 류호준, 이승구, 홍동필, 김형익, 이정규 추천

▒▒ 저자 : 한병수 ▒▒
요한의 말처럼,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그에게서 난 자들을 사랑한다. 저자는 하나님을 사랑했고 그에게서 난 교회를 사랑하며 에베소서 강해를 시작했다.

저자의 신앙과 가치관은 강해 이전과 이후로 구분된다. 그 이전에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학문을 연구하며 논문 생산자의 길을 걸었으나 강해를 시작하며 영혼을 돌아보는 목회자와 말씀을 선포하는 설교자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텍스트를 해체하며 학문적인 오류와 간과와 과장과 왜곡과 축소를 찾아 고발하는 지점에서 학자적인 존재감을 찾던 비판적인 저자가 이제는 말씀이 자신을 관통하여 지나가는 것을 최고의 행복으로 생각한다. 성경의 갈피를 산책로로 삼아 걸으며 말씀에 말을 걸고 때로는 흥분하고 때로는 감격하고 때로는 토론하며 읽고 듣고 먹고 씹고 뜯고 소화하는 일에 하루의 대부분을 할애한다. 하루에 적게는 두 번을, 많게는 여섯 번을 설교한다. 하루의 일과는 설교를 중심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저자에게 설교는 숨이고 일상이고 인생이다. 그 첫 열매의 문서화가 바로 에베소서 강해서다. 그래서 이 책에는 수줍음과 설렘이 혼재한다. 지금도 저자는 동일한 마음으로 설교를 호흡하며 살아간다.

미국 미시건 소재 칼빈 신학교에서 역사신학으로 박사학위(Ph.D.)를 받았고, 현재 전주대학교 선교신학대학원 교수와 교목으로 기독교와 성경을 가르치며 전주대 대학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기독교란 무엇인가』(복 있는 사람), 『신학의 통일성』 『개혁파 정통주의 신학 서론』(부흥과개혁사), 『기도란 무엇인가』(SFC출판부), 『역설』(영음사) 외에 다수의 역서와 공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