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시험을 당하거든(김길) 中 part 1 열매와 시험 : 열매1(낭독 by 시온빛)

“시험 없는 인생, 시험 없는 신앙은 없다!”
시험이 와도 넘어지지 않고 지혜롭게 맞서 열매 맺기

《마음아 이겨라》의 저자 김길 목사의 개인과 교회의 시험 대응 매뉴얼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약 1:2-4)

▒▒ 저자 : 김길 ▒▒

길 위에서 예배당도 성도도 없이 오직 기도로 교회를 개척한 그에게 ‘시험’은 일상이었다. 20대부터 함께 길에서 기도하며 훈련한 제자들이 40대 가장이 된 지금도 그 극렬한 시험은 현재진행형이다. 가족과 안정된 예배당의 따뜻한 분위기에서 예배드리기 원하는데, 도시 선교를 위해 자기들을 길바닥으로 내모는 목사를 기꺼이 따라 줄 성도가 많지 않음을 알고도, 그는 꿋꿋이 감행한다.

하나님이 교회에 주신 사명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성도들이 사는 동안 결코 피할 수 없는 고난과 시험의 시간에 누구도 원망하지 않으며, 시험이 주는 속임을 분별하며,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게 하기 위함이다.

그럼에도 시험에 수없이 넘어졌던 경험을 솔직히 나누며, 강건한 개인과 교회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시험 매뉴얼과 대응법을 제시한다. 어떻게든 살게 될 것이고,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것이니, 내일에 대한 대책이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고. 두려움과 초조함보다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대하며 기다리자고.

전남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예수전도단 간사로 사역했다. 선교단체를 나와 오랜 기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서울 명동의 길 위에서 명신교회를 개척했다.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의 대도시에 교회를 세우고, 사역자를 파송하는 비전을 교회의 사명으로 삼고 있다. 저서로 《증언》, 《사명》, 《충만》, 《전적 의존》, 《마음아 이겨라》, 《참 좋은 내 인생》(규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