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바디 바이블(이창우) 中 1장 잠 묵상(낭독 by 에스더)

이 책은 2017년 4월 CTS기독교TV [사인사색]과 2018년 4월 극동방송 [이창우박사의 바디바이블] 이란 건강프로그램 방송 이후, 정형외과 박사인 이창우 원장이 37년 동안 의학을 공부하고 사람의 몸을 매일 만지고 치료하고 연구 오면서 하나님이 창조하신 사람의 몸이 얼마나 신비로운 은혜의 산물인가를 실감하며 고백하는 ‘의학묵상집’이다.

저자는 몸이란 기록되어 있는 성경의 말씀과 동일하며 성경의 말씀으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하며 Body는 Bible 이며 인간은 Homo Biblicus 즉 성경의 말씀으로 이루어진 인간이라고 고백한다.

책의 각 챕터에는 정형외과적으로 몸의 각 부분을 창조의 원리로 풀어주고 성경의 말씀과 연결하여 설명하여, 성경의 말씀이 어떻게 우리 인간의 몸에 적용 되었는지를 깨닫게 해준다.

특히 각 챕터마다 내용을 함축한 일러스트는 책 내용을 더욱 자유롭고 풍성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각 챕터의 마지막에 [알아두면 약이 되는 지식]이라는 건강 칼럼을 통해 정형외과 부분의 질병파악과 건강유지에 대한 매우 유용한 정보를 주고 있다.

▒▒ 저자 : 이창우 ▒▒
글쓴이 이창우 박사는 (Chang Woo Lee Ph.D.)
한양대 의대 정형외과 졸업한 후 미국 존스홉킨스, 피츠버그병원과 하버드 의대에서 전공분야인 인공관절과 스포츠의학 외에도 줄기세포치료, 유전자치료술 등 선진의료기술을 배우고 국내로 돌아와 2001년 11월 서울 역삼동에 [선한목자병원]을 개원하여 현재까지 병원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한양의대 및 성균관 의대에서 외래교수를 역임하였다.

2004년 [굳셰퍼드재단]을 설립해 총 13개국 14개 지역의 무료진료센터 운영 및 서울역 노숙인진료를 비롯 국내외 의료선교사업 진행하고 있으며, 2015년 제31회 보령의료 봉사상을 수상 하였다.저서로는 선한목자병원과 굳세퍼드재단의 선교여정을 담은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규장 2015)가 있고, 2017년 4월 CTS 기독교TV [4인4색]과 2018년 4월 극동방송 [이창우 박사의 몸묵상] 이라는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현재 광림교회 장로, 청년선교위원장으로 섬기며 청년들을 선교자원으로 키워내고 있으며, 아내 김정신 권사와의 사이에서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뒤를 이어 3대째 의료선교의 꿈을 가지고 의학공부를 하고 있는 사무엘, 다니엘 두 아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