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갓피플낭독회] 하나님 대답을 듣고 싶어요(박명수) 中 1장 불편함이 축복이다 (by 시온빛)

"보석 같은 저자가 외친 보석 같은 말씀"

무너져 가는 유다를 안타까워하면서 하나님의 대답을 구한 선지자 하박국. 그는 하나님의 대답을 통해 부조리한 현실을 극복하고 마침내 여호와로 말미암아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되었던 사람이다.
저자는 그 말씀이 이 시대에도 답이 된다는 사실을 목회 현실에서 경험하고, ‘답이 없다’고 말하는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해답을 들려준다.
저자는 구약학 전공자답게 본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의도를 오늘의 감각과 언어로 참신하게 풀어냈다. 이 책의 메시지들은 수천 년 전에 한 선지자가 전한 말씀이 어떻게 지금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지 경험하게 할 것이다.

▒▒ 저자 : 박명수 ▒▒
저자는 길을 보여주는 사람이다. 저자는 삶의 목표를 두 가지로 이야기한다. 치열하게 말씀 준비하는 삶, 치열하게 말씀 실천하는 삶. 사춘기 시절 하나님을 만난 저자는 ‘말씀이 삶의 답이다’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그런 삶은 목회 현장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길을 알려주는 이정표가 되고 있다.
저자는 “말씀이 답이다”라고 말한다. 이 말이 성경 시대에만 통하는 유효기간 지난 구호가 아니라, 구글과 인공지능을 통해서 답을 찾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한 진리라고 말하며 목회 현장에서 직접 보여준다.
저자가 섬기고 있는 사랑의교회(기독교한국침례회) 성도들은 입을 모아 이렇게 고백한다.
“말씀으로 삶이 달라졌어요.”
그렇게 삶을 달라지게 해준 말씀 중 하박국 설교만을 모아 『하나님 대답을 듣고 싶어요』를 출간하게 되었다. 저자가 삶으로 증명하고, 목회 현장에서 증명했던 진리를 이제 책으로 증명하려고 한다.
저자는 동아대학교 경영정보학과를 졸업하고, 침례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후 한세대학교 신학석사 과정(Th.M., 구약학)에서 공부하였고, 현재 사랑의교회 담임목사와 아트설교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섬기며, 하나님의 마음을 성도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사명으로 생각하고 날마다 읽고 쓰는 일에 집중하며 살고 있다.

▶책 자세히보기 https://mall.godpeople.com/?G=9788934119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