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싱글 라이프(심경미) 中 1장 싱글로 사는 이유, 설명해야 하나요? ~ 2장 싱글과 결혼에 대한 치명적 오해(낭독 by 야호)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교회에서 소외감을 느껴온 싱글
- 싱글을 위한 청장년 부서를 준비하는 목회자
- 싱글을 배려한 교회 목회를 구상하는 지도자
- 싱글의 사회학을 성경적으로 탐구하는 독자

지금 결혼 상태가 아니라면, 누구라도 싱글이다!
싱글 이해 감수성이 깔끔하게 업그레이드되는
독보적 싱글 생활 안내서

▒▒ 저자 : 심경미 ▒▒

여성학을 공부한 싱글 여성이며 목사.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한 후 주로 외국계 무역회사에서 일하다 20대 후반에 믿음을 갖기 시작했다. 한국에서는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는 좋은 점도 있었지만, 내면에는 갈등이 생기고 있었다. 여성이 교회에서 남성과 동등하게 대우받지 못하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싱글로서 교회에 다니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기 시작했던 것. 1997-1998년에 영국 Trinity College in Bristol에서 영국 성공회 목사 후보생들과 함께 신학 공부를 할 기회를 갖게 되었고, 이 시기에 기독교와 여성, 싱글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 한국에 돌아온 후 ‘인간, 하나님의 형상’, ‘여성’이란 주제에 관심을 두고 본격적인 탐구를 시작, 이화여대 대학원에 진학하여 여성학을 공부하며, 여성으로서의 정체성과 삶의 자리, 특히 싱글에 대해 공부하였다. 30-40대 싱글 여성들의 삶을 연구해 졸업 논문으로 ‘비혼 여성에 관한 연구’를 썼다. 이후 장로회신학대학원에서 교역학 석사(M.Div.)를 마치고 바른교회아카데미에서 일하면서 ‘성서 속의 여성들’, ‘여성 리더십 세미나’, ‘스스로 꽃필 수 있는 삶’(싱글 여성 세미나) 등을 기획하여 진행했다. 미국 시카고 코스타(Kosta)에서도 성서여성과 싱글들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했고, 서울장신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결혼과 성’, ‘여성학’을 가르쳤다.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신당중앙교회에서 부목사로 섬겼고 지금은 싱글과 여성, 외국인 선교를 위한 새로운 사역을 만들어가고 있다.

▶책 자세히보기 https://mall.godpeople.com/?G=9791189393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