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예능인 : 예수님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인간 (최형만) 中 Chapter 1 ‘뼈’그맨~Chapter 2 ‘뼈’라고 다 같은 뼈는 아니다(낭독 by 야호)

“개그맨 최형만의 신앙 에세이”
평생 뼛속까지 개그맨으로 살 줄 알았던 전 예능인 최형만이 인생의 광야를 만나 고난의 여정을 통과하며 쓴 자전적 고백이다. 저자는 어느 날 어머니의 죽음으로 뼈저린 후회를 하고 신혼 초에 지인으로부터 사기를 당하는 등 뼛속 깊이 좌절을 겪기도 했다. 그러던 중에 말씀 앞에 엎드리게 되고 뼈에 새기는 말씀으로 삶의 조준을 바꾸게 되었다. 이 책은 전직 예능인이 살던 저자가 이제는 예수님의 능력으로 다시 살아가게 된 과정을 그린 '인생 갱생(更生) 분투기'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하나님의 사랑에 ‘눈이 멀고’, ‘눈이 뜨이고’, ‘눈이 부시게’ 될 것이다.

▒▒ 저자 : 최형만 ▒▒
1987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최형만 전도사는 단국대학교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을 거쳐 장로회신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글 쓰는 일에 기쁨을 느끼며 잃어버린 가치와 본질을 탐구하는 저자는 현재 거룩한 빛광성교회에서 문화사역 전도사로 사역 중이다.
예능인으로 있을 때도 책을 좋아하고 책 읽는 개그맨으로 유명했던 그는 “내 생애에 가장 잘한 일은 독서이고 가장 잘한 선택은 복음전도자”라며 사람들이 복음을 통해 인생의 답을 찾기를 꿈꾸고 있다.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세상과 교회를 연결하는 소통 넘치는 삶을 위해 설교와 글쓰기에 매진하고있다.
‘글쓰기 스승’김도인 목사와 함께 지식유통연구소 ‘아知트’의 부원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독서를 통한 회복 에세이 『북세통』이 있으며, 대표출연 방송에는 ‘랄랄라 선생님,’ ‘네로 25시,’ ‘폭소클럽: 돌 강의,’ ‘아침마당’등이 있다.

▶책 자세히보기 https://mall.godpeople.com/?G=9788934119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