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세상에서 믿는 자로 산다는 것 (이찬수) 中 1장 악한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기(낭독 by KBS성우 신송이)

요즘 유행하는 드라마를 보면 혼전 임신, 이혼, 동성애, 자살 등이 너무나 익숙한 주제로 다가온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의 모습이다. 이런 시대 속에서 과연 믿는 자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는 《세상에서 믿는 자로 산다는 것》에서 다니엘이 살아낸 바벨론이라는 나라의 환경이 이 시대와 너무도 닮았다고 이야기하며, 이방 신을 섬기는 나라 바벨론에서 다니엘이 어떻게 믿음을 지켜낼 수 있었고, 그런 다니엘을 통해 하나님이 어떻게 역사하셨는지를 세밀히 살핀다.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지켜냈을 뿐 아니라 세상에서 영향력 있는 자로 쓰임 받았던 다니엘의 모습이 극심한 혼란 속에서 살아가는 오늘의 그리스도인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로 전달되리라 믿는다. 세상에서 믿음을 지키기 위해 버티는 이들에게, 과연 하나님의 방법으로 승리하는 삶이 어떤 삶인지 궁금한 이들에게 하나님의 마음을 전할 책이다.

▒▒ 저자 : 이찬수 ▒▒
하나님과 사람 앞에 믿는 자로서 흔들림 없이 서기 위해 날마다 하나님 앞에 뜻을 세우고, 점검하며,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이방 나라에 포로로 끌려가서도 하나님 앞에 뜻을 세우고 평생 흔들리지 않는 중심으로 믿는 자로서의 정체성을 지키며 살았던 다니엘을 좋아한다는 그는, 마치 바벨론과 같은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다니엘의 삶에서 해법을 얻어 전한다.

바벨론보다 더 바벨론 같은 오늘 이 시대 세상에서 믿는 자로 오롯이 믿음을 지키며 살아내기란 쉽지 않다. 세상은 끊임없이 크리스천으로서의 정체성을 흔들며 우리를 초라한 자리로 내몰기 위해 몰아친다. 하지만 쉽지 않다고 해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뜻을 정하고 세상을 향해 도전하면, 하나님이 도와주신다.
이 책에서 그는 평생을 이방 나라에서 살아야 했던 다니엘이 어떻게 끝내 믿는 자로 살 수 있었는지 전하며 오늘을 사는 우리의 삶에 적용한다. 말씀에서 얻은 깨달음을 기도로 연결하며 늘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았기에 다니엘은 초지일관 믿음을 지키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그 신실함과 실력을 인정받아 평생 아름답게 쓰임 받을 수 있었다. 늘 하나님을 중심에 두고 그분께 길을 물을 때, 우리도 혼란스러운 시대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로, 분당우리복지재단을 설립하여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U.I.C)에서 사회학을 전공했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저서로 《아는 것보다 사는 것이 중요하다》, 《153 감사노트》, 《복음으로 산다》, 《이번만 나를 강하게 하사》, 《내가 어찌 너를 버리겠느냐》, 《오늘 살 힘》, 《오늘을 견뎌라》, 《삶으로 증명하라》, 《보호하심》(규장) 등이 있다.

▶책 자세히보기 https://mall.godpeople.com/?G=9791165040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