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771   |   등록일 : 2019년 11월 20일  

믿음 어떻게 성장할 수 있을까? (강하룡) 中 1장 신앙에는 성장이 있다 (낭독 by 행복한 말구유)

▲ 위 영상은 Youtube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 나오는 광고는 Youtube 에서 관리합니다. [Youtube 원본링크]

부분 낭독회

갓피플
낭독해 본 적 있나요? 마음을 울리는 말씀이나 문장을 직접 소리내어 읽어보면 새로운 감동이 있습니다.
· 영상안내

“왜 이다지도 나의 믿음은 쉽게 흔들리며,
나의 기도는 응답되지 않는 것일까?”

오직 믿음!
믿음만이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한다!

신앙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사실인 것을 믿고,
또 그 말씀에 순종하여 행할 때 성장하게 된다.

신앙 성장의 목적은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이다.
예수님의 성품, 삶, 사역을 닮아가는 것이
우리 믿음이 이르러야 할 성숙한 신앙의 모습이다.

육체의 성장이 하나님의 뜻인 것처럼 신앙 성장도 하나님의 뜻이다. 하지만 하나님의 뜻이라고 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저절로 성장하는 것은 아니다. 육체가 정상적으로 자라기 위해서는 음식을 끼니마다 섭취해야 하고 운동도 해야 한다. 영양소가 부족하면 육체도 정상적으로 성장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야맹증에 걸리고, 비타민 C가 부족하면 면역 기능이 떨어지며 상처 회복이 더뎌진다. 그리고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골다공증에 걸릴 가능성이 커진다. 신앙 역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공급받아야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 만약 영양소가 부족하면 신앙도 정상적으로 성장을 하지 못하게 된다.

이 책은 신앙 성장에 필요한 8가지 성장 비타민을 제안한다. 그것은 대그룹 예배, 소그룹 친교, 일대일 양육, 봉사, 큐티, 통독, 기도, 전도이다. 앞의 4가지는 공동체의 경건생활이고, 뒤의 4가지는 개인의 경건생활에 속한다. 신앙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활동이 있지만 이 책에서는 8가지 성장 비타민을 신앙 성장을 위한 핵심활동으로 제안했다.



▒▒ 저자 : 강하룡 ▒▒
Kang Ha Ryong
글쓴이 강하룡 목사는 부산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컴퓨터 개발자로 수년간 직장생활을 했다. 이후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목민교회, 만안교회를 섬기다가 2010년에 예함교회를 개척하여 현재까지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전인성장연구소 대표, (주)가인지캠퍼스 코치, (주)삼일회계법인신우회 지도목사, (주)남이디자인 코치로 섬기면서 목회자와 경영자, 직장인들의 삶이 실제로 변화되고 성장하도록 돕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 목회 철학은 ‘한 사람 목회, 전인성장, 일터신앙’이다. ‘한 사람 목회’는 성도 각 사람을 한 달에 2∼4회 개인적으로 만나 상담, 양육, 훈련을 하는 목회이다. 개인 양육을 하는 이유는 성도들이 성품, 삶(교회, 가정, 일터), 사역(전도, 양육) 등 전인적인 영역에서 성장하도록 효과적으로 돕기 위함이다. 이를 ‘전인성장’이라 한다. 특별히 성도들이 일터에서 예수님의 좋은 제자로 살아가도록 돕고 있다. 이를 ‘일터신앙’이라 한다. 저자는 아내 박화정과 호수, 수하 두 자녀와 함께 하나님이 주신 행복을 누리고 있으며, 예수님이 주시는 그 행복을 성도와 세상 사람들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서로는 「영혼의 구멍을 막아야 산다」 「하나님의 시그널」 「교회 밖의 탕자 교회 안의 탕자」 「불공평한 세상 공평하신 하나님」 「어떻게 신앙은 성장하는가?」 등 다수가 있으며, 공저로는 「성경 100배 즐기기 / 구약편, 신약편」 「잡지로 읽는 성경 / 구약편, 신약편」 등이 있다

▶책 자세히보기 https://mall.godpeople.com/?G=9791190308021

카테고리
인물/블로그